한동훈 국민의힘 총괄선거대책위원장이 19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제22대 총선 중앙선대위 발대식 및 공천자대회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2024.03.19 뉴시스
한동훈 국민의힘 총괄선거대책위원장이 19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제22대 총선 중앙선대위 발대식 및 공천자대회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2024.03.19 뉴시스

[위클리오늘=이수용 기자]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은 이번 총선에서 ‘종북세력’이 대한민국을 장악하지 못하게 해 달라면서 지지를 호소했다.

한 위원장은 19일 “이번에 지면 이번 윤석열 정부는 집권하고 뜻 한번 펼쳐보지 못하고 끝나게 될 것”이라며 “종북 세력이 이 나라의 진정한 주류를 장악하게 되는 선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 위원장은 이날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제22대 총선 중앙선대위 발대식 및 공천자대회에서 “(이번 총선에) 우리나라의 운명이 걸려있다는 게 단순한 레토릭이 아니다”라며 이렇게 말했다.

한 위원장은 “우리가 반드시 승리해야 된다. 이런 의회가 4년 동안 더 심화되고 종북 세력까지 들어와서 반복된다면 그 피해는 고스란히 우리 국민에게 돌아갈 것”이라고 했다.

한 위원장은 “혹시라도 국민의힘 내에 이 나라의 운명을 좌우할 중대한 총선에서 ‘우리 당이 져도 그만이다’라고 생각하는 사람이 있다면 그건 국민의 배신하는 것이다. 역사의 죄인이 되는 것”이라며 “그러니 우리 모두 한 명 한 명 최선을 다해서 사력을 다해서 뛰어야 한다”고 했다.

한 위원장은 “국민께 진심을 전하고 자만을 경계하며 모두 함께 가야한다. 일분 일초도 허투로 보낼 수 없는 중대한 시기”라며 “짧은 시간 동료시민 한분 한분에게 진심이 닿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자”고 했다. 이어 “조금 열세라고 느껴지는 지역 후보들은 더 절실하게, 우세 지역은 더욱 진심으로 사력을 다해 임하자”고 했다.

한 위원장은 “사사건건 국정에 훼방을 놓은 세력은 점점 더 염치와 부끄러움이 없어지고 있다. 정부와 우리 집권여당은 마음껏 일하고 싶다. 이 점을 절실하게 호소해달라”며 “우리가 준비된 실력있는 정당이고 얼마나 많은 걸 해드릴 수 있는지 절절하게 호소해야 한다”고 했다.

한 위원장은 “공교롭게 우리가 2번이고 이번 총선은 22대고 오늘은 (총선 투표일까지) 22일 남았다”며 “22일 동안 죽어도 서서 죽겠다는 자세로 뛰겠다”고 했다. 그러면서 “국민을 섬기는 자세로 끝까지 해내자”고 했다.

저작권자 © 위클리오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