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동훈과 비례명단 발표 직전 충돌

이철규 “현직 공영 방송국 사장,
호남 출신의 보수 논객,
방송인 출신 전직 당 대변인 등
안전권에 배치 요구”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우)와 이철규 공천관리위원.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우)와 이철규 공천관리위원.

[위클리오늘=정호연 기자] 이번 총선에서 ‘정권심판론’이 다시 고개를 들면서 국민의힘 수도권 후보들이 고전을 하고 있는 가운데, 공천관리위원인 이철규 의원이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에게 특정 인사들의 비례대표 당선권 순번 배치를 요구한 것으로 알려져 논란이다.

한동훈 위원장과 친윤 핵심인 이 의원이 비례대표 공천 문제를 두고 두 사람의 탈당, 당직 사퇴까지 거론되며 충돌한 것으로 알려졌다.

20일 뉴시스, 채널A 보도 등에 따르면, 최근 이 의원은 한 위원장에게 국민의미래에 공천을 신청한 인사들 가운데 특정인들을 안정권에 배치해달라는 취지의 요구를 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 의원이 요구한 인사는 현직 공영 방송국 사장, 호남 출신의 보수 논객, 방송인 출신 전직 당 대변인 등이라고 당 핵심 관계자는 밝혔다.

국민의힘 핵심 관계자는 "이 의원이 본인 요구가 받아들여지지 않으니 호남과 당직자들이 소외됐다는 식으로 공개 반발한 것"이라며 "(이 의원이) 국민의미래 소속도 아닌데 한 위원장이 저 요구를 왜 받아들여야 하는 거냐"고 했다.

그제 국민의미래 비례대표 후보 명단 발표 직전, 이 의원은 한 위원장에게 명단 일부 수정을 요구하며 수정되지 않으면 함께 갈 수 없다는 취지로 말한 것으로 파악됐다.

그러나 한 위원장은 "고칠 수 없다"고 맞섰고, 명단은 대부분 그대로 발표됐다. 또 다른 당 관계자는 "이 의원이 계속 무리한 요구를 하니까 한 위원장이 직을 걸고 못 받겠다고 한 것으로 안다"고 전했다.

한 위원장 측은 이 의원이 밀던 인물들이 비례대표 순번에 포함되지 않으니, 공개 반발을 하고 있다는 입장이다.

이철규 의원은 비례대표에 특정 인사를 추천한 게 맞냐는 채널A의 질의에 “제가 지적한 것은 페이스북 글로 남아있다. 그 외 확인되지 않은 일방적 주장으로 진의를 왜곡하지 말아달라”는 입장을 밝혔다.

저작권자 © 위클리오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