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해찬 "추미애, 하도 곱게 생겨서"…국힘 "저급한 인식"
與 "여성 직업 기준이 외모인가, 저급한 수준"

이해찬 더불어민주당 상임공동선대위원장(우)와 추미애 전 법무부 장관. 뉴시스
이해찬 더불어민주당 상임공동선대위원장(우)와 추미애 전 법무부 장관. 뉴시스

[위클리오늘=정호연 기자] 이해찬 더불어민주당 상임공동선대위원장의 발언이 논란이 되고 있다.

이 위원장은 여성 정치인의 외모를 언급해 '여성 비하 발언'이라는 지적을 받았다. 언급된 주인공은 경기 하남갑 민주당 공천을 받은 추미애 전 법무부 장관이다.

이 위원장은 과거 추 전 장관과 대화를 나눴던 일화를 소개하며 "하도 얼굴이 곱게 생겨서 판사 같지 않았다"고 발언한 건데, 이를 두고 국민의힘이 "저급한 감수성"이라고 비판했다.

국민의힘 이민찬 중앙선대위 공보단 대변인은 어제(21일) 논평을 통해 "이 위원장이 생각하는 여성 직업의 기준은 외모냐"라면서 이같이 밝혔다.

이 대변인은 "이런 저급한 인식 수준으로 공당의 선거를 이끈다는 게 놀라울 따름"이라고 비판했다.

이어 "'추 전 장관은 남성들도 감히 나서지 못 했던 윤석열 검찰총장을 징계했다'는 민주당 임혁백 공관위원장의 발언 역시 귀를 의심하게 한다"며 "지난 대선을 거치며 이미 국민적 평가가 끝난 검찰총장 징계 추진을 추 전 장관의 업적이라고 추켜세운 것도 황당하지만 거기서 여성과 남성이 왜 나오는지 도무지 이해할 수 없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남성이 여성보다 우월하다는 시대에 뒤떨어진 인식이 깔렸지 않고서는 나올 수 없는 발언"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위클리오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