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해봉 회장 "회원중심의 회(會)로 거듭나게 의견과 참여를 기대한다"
총회당일 "지방행정사회 기(旗) 수여식과 공연, 이벤트 경품 등 축제의 장"

대한행정사회 2024년 정기 회원총회 개최(2024년 3월 27일 오전 11시)
대한행정사회 2024년 정기 회원총회 개최(2024년 3월 27일 오전 11시)

[위클리오늘=김태영 기자] 대한행정사회(회장 황해봉)가 단일화된 이후 처음으로 정기 회원총회를 공군호텔(서울 대방동) 3층 대연회장에서 오는 27일 오전 11시에 개최할 예정이다.

이날 총회에는 2023년 사업수지(수입ㆍ지출)결산 승인과 제1대 집행부의 무분별한 에산사용에 대한 특별감사보고, 2023년 정기감사 및 예ㆍ결산 감사실시 보고 등을 회원들에게 보고하는 자리이다.

김완영 사무총장은 "제2대 황해봉 회장이 출범하고 지난 1월 22일 행정안전부장관으로부터 정관 개정을 승인 받아 실시하는 회원총회는 행정사들이 모처럼 화기애애하게 축제의 장으로 회원들 간 교류를 하는 분위기로 계획했다"라고 전했다.

특히, 총회에서는 "정관 개정으로 시ㆍ도단위 지부 명칭이 지방행정사회로 변경됨에 따라 '지방행정사회 기와 지방회장직인' 수여식이 함께 병행해 진행된다"라고 한 관계자는 전했다.

또한, 회원들과의 소통 교류를 위해 오찬과 함께 간략한 공연, 참가자의 이벤트 경품, 참가자 전원 선물 등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 

사무처 이태환 기획국장은 "정회원들께서 안건의결에 대한 위임장을 많이 보내 주셔서 감사하다. 열심히 준비한다고 했지만 부족하더라도 이해를 부탁한다"라며 많은 정회원들의 참가를 독려했다.

한편, 정관 개정으로 모두 전자투표로 진행하게 되며 개표는 당일 저녁 6시경 대한행정사회 회의실에서 의안 결과를 발표하게 된다. 행사 과정은 투명성 있게 생방송 유튜브로 정회원에게 링크를 보낼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다.

정기 회원총회를 개최하며 정회원들에게 인사말을 하는 황해봉 대한행정사회장
정기 회원총회를 개최하며 정회원들에게 인사말을 하는 황해봉 대한행정사회장

 

저작권자 © 위클리오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