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박지혜 더불어민주당 의정부갑 후보, 교육정책 간담회 개최 
▲ 박지혜 더불어민주당 의정부갑 후보, 교육정책 간담회 개최 

[경기 위클리오늘=우서연 기자] 박지혜 후보(더불어민주당 의정부갑)가 의정부시민교육포럼 ‘하다’와 간담회를 갖고 의정부 교육 현안 및 정책 등에 대해 논의했다.

의정부시민교육포럼 ‘하다’는 학부모가 교육 주체로 참여하여 교육 선진국의 정책과 연구·분석하고, 미래세대에 지금보다 더 나은 교육환경을 만들어 주기 위한 학부모 모임으로 지역 교육 발전을 위한 여러 사회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번 간담회에서 의정부시민교육포럼 ‘하다’는 박지혜 후보의 교육 비전을 묻고 ▲교육격차 해소 ▲돌봄교육 확대 ▲교육공동체 거버넌스 구축 등 교육에 대한 정책을 제시하고, 현 교육정책에 대한 문제점과 개선 의견도 전달했다.

박지혜 후보는 지난 20일 의정부를 ‘경기북부 교육 거점도시’로 구축할 계획을 밝히며 ▲디자인 융복합 시티 예술 교육 전문기관 유치 추진 ▲공공형입시컨설팅 지원 방안 마련 ▲국제학교 설립 지원 등의 교육 공약을 발표한 바 있다.

이날 박지혜 후보는 “교육이 국가의 백년대계라는 말이 있듯이 교육정책에 대한 학부모와 지역사회의 역할이 더욱 커지고 있다. 의정부의 교육을 위해 애써온 다양한 구성원들의 목소리를 듣기 위해 자리를 마련했다”고 말했다.

이어 박 후보는 “미래세대를 위한 촘촘한 교육정책을 발굴·실현하여 의정부가 경기북부 교육거점 도시로 도약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박지혜 후보는 이외에 다양한 교육기관 관계자 면담을 통해서 의정부 교육 발전 방안에 대한 논의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저작권자 © 위클리오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