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24, 롯데홈쇼핑, 갤러리아, 티몬, 풀무원

[위클리오늘=이연숙 기자] 이마트24는 편의성을 개선하기 위해 모바일앱을 리뉴얼했다고 28일 밝혔다. 상품 및 혜택 정보를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행사와 이벤트 정보를 모두 메인 페이지에 배치했다. 반경 2km 이내 매장에 대해서는 실시간으로 재고 확인도 가능하게 했다. 이마트24는 앱 리뉴얼을 기념해 4월 한 달간 신규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할인 쿠폰을 지급하고 경품 증정 행사도 연다.

▶롯데홈쇼핑, 핫팩 수출 지원으로 '윈윈 아너스' 선정

롯데홈쇼핑은 지난 27일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중소벤처기업부 주관으로 진행된 ‘제2차 윈윈 아너스 기념패 수여식’에서 동반성장 우수사례 ‘윈윈 아너스’로 선정되어 기념패를 수상했다고 밝혔다. 윈윈 아너스는 대기업 등이 일방적으로 진행하는 상생 활동을 넘어 협력사 등과 협력해 상호 이익을 얻는 상생 활동에 대해 중소벤처기업부가 선정하는 우수사례로, 반기별로 선정한다. 롯데홈쇼핑은 중소기업의 해외진출을 돕는 상생 프로그램 ‘브랜드 엑스포’를 통해 보온용품 판매업체 '위니스트’의 오세아니아 진출을 지원한 성공사례로 유통사 최초로 ‘윈윈 아너스’에 선정됐다고 전했다.

▶갤러리아, '써저리' 청룡 컬렉션 판매

갤러리아백화점은 명품관 ‘써저리(SURGERY)’ 매장에서 청룡 콜렉션 상품을 판매한다고 밝혔다. 2024년 청룡의 해를 기념해 제작한 써저리 청룡 콜렉션 상품은 스카잔(화려한 자수가 놓인 재킷), 후드티, 바지 등이다. 청룡을 활용한 자수 디자인이 돋보이며 제품 가격은 20만~49만 원대다. 지난해 갤러리아 콜라보 상품인 ‘써저리 X 갤러리아 익스클루시브 볼캡’도 재판매한다. 고객과 함께하는 친환경 이벤트로 헌 청바지를 가져오는 고객에게 8%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수거된 청바지는 써저리의 ‘리미티드 라인’ 재료로 활용될 예정이다.

▶티몬, ‘설렘가득 봄꽃축제 여행’ 특별전 개최

티몬은 ‘전국 봄꽃 축제 여행지도’를 공개하고 4월까지 ‘설렘가득 봄꽃축제 여행’ 특별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티몬은 봄꽃 명소로 떠나는 패키지를 모아 최대 17% 할인가에 선보이며 7% 추가 할인쿠폰도 선착순 발급한다. 실속 나들이객을 위한 당일, 무박 등 내륙 여행상품을 중점적으로 마련했다. 내달 개막을 앞둔 꽃박람회 입장권도 얼리버드 특가에 내놓는다. 새롭게 오픈한 상시 기획전 ‘티몬레저는 다다익선’에서도 가족·친구·연인과 함께하기 좋은 봄나들이 상품을 만날 수 있다. 

▶풀무원, 2024 주주총회 개최

풀무원은 28일 서울 강남구 과학기술컨벤션 센터에서 ‘2024 풀무원 열린 주주총회’를 개최하고 올해 창사 40주년을 맞아 ‘글로벌 NO.1 지속가능식품기업’으로의 성장의지를 밝혔다. 풀무원은 국내 바른먹거리사업의 외연을 확장하고 글로벌시장을 개척하며 지속적인 도전과 혁신을 거듭한 결과 지난해 창사 이래 최대의 매출과 영업이익을 달성했다고 설명했다. 올해 주주총회는 현장 진행과 온라인 생중계를 병행해 개최했다. 

저작권자 © 위클리오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