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위클리오늘=허선희 기자]

해운대구(구청장 김성수)는 ‘노후 계획도시정비 및 지원에 관한 특별법’ 시행에 따라 그린시티 재정비 추진과 반여․반송동 정책이주지 발전방향 마련을 위해 태스크포스(TF)를 운영하기로 했다.

4월 1일 출범하는 ‘해운대구 도시 재정비 추진 TF’는 부구청장을 단장으로 하고 도시안전국장 등 공무원과 민간 전문가들로 구성했다.

TF는 특히 해운대 그린시티가 선도지구로 지정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방침이다.

선도지구란 특별정비예정구역 중 주민참여도, 정비시급성, 도시기능 향상, 주변지역 파급효과를 고려해 특별정비계획을 우선 수립, 정비하는 지역이다. 부산시는 노후 계획도시정비․지원 관련 기본계획을 수립할 때 선도지구 지정 계획을 포함해야 한다.

구는 4월부터 본격적으로 노후계획도시정비법에 따른 추진 체계를 주민에게 알리고 관련 주민 의견을 수렴하는 한편 국토부, 부산시와 적극 소통하며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반여․반송동도 센텀2지구와 연계한 재정비 추진에 나설 계획이다.

김성수 구청장은 “그린시티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해 반드시 선도지구로 지정돼야 한다”고 밝혔다. “반여․반송동 재정비 또한 부산시와 중앙부처를 비롯한 관계 기관과 지속적으로 협의해 추진하겠으며, 해운대 전역의 도시기능 향상과 정주여건 개선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위클리오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