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면가왕 황금독-김도향, 나무꾼-부승관, 운수대통-임도혁 추정/ 새해달력 안영미, 왕꽃선녀님 솔빈,  널뛰기맨 에반(유호석), 일출소녀 김미화 1라운드 고배

복면가왕 일출소녀 김미화/mbc 일밤 복면가왕

[위클리오늘=설현수 기자] 14일 오후 mbc 일밤 미스터리음악쇼 복면가왕에서는 4연승을 노리는 복면가왕 레드마우스에 도전하는 4인 복면가수들의 솔로곡 가창력 대결이 펼쳐진다.

지난 주 1라운드 듀엣송 경연에서는 복면가왕 황금독, 나무꾼, 운수대통, 그네걸이 승리해 2라운드에 진출했다.

복면가왕 새해달력 안영미, 왕꽃선녀님 솔빈,  널뛰기맨 에반(유호석), 일출소녀 김미화는 1라운드에서 아쉽게 고배를 마셨다.

1라운드 방송 이후 2라운드 진출 복면가수들의 정체를 놓고 네티즌들의 분석이 잇따랐다.  

복면가왕 황금독은 원로가수 김도향, 복면가왕 나무꾼은 세븐틴 부승관, 복면가왕 운수대통은 임도혁이라는 추측이 많다. 

복면가왕 그네걸의 정체에 대해서는 뚜렷한 의견이 나오지 않아 궁금증을 더욱 키우고 있다. 

4연승에 도전하는 복면가왕 레드마우스는 가수 선우정아로 추정된다. 

전주 1라운드 듀엣송 경연에서는 개그우먼 김미화가 거의 7년만에 MBC 무대에 다시 얼굴을 보여 관심을 모았다. 
김미화는 이명박 정부 시절 '블랙리스트'에 올라 방송활동을 차단당해왔다.
 
김미화는 복면가왕 '일출소녀'로 출연해 노래 실력을 자랑했다.

김미화는 지난달  28일 'mbc 스페셜'을 통해  6년8개월만에 방송에 출연한 적은 있지만, 본업인 연예 계통 프로그램에 다시 등장한 것은 이날 복면가왕이 처음이다.

김미화는 2011년 4월25일 MBC 라디오 '세계는 우리는'에서 하차한 것을 마지막으로 이명박· 박근혜 정부에서는 방송활동을 사실상 전면적으로 차단당해왔다.

김미화는 이명박 정부 당시 국가정보원이 작성한 '블랙리스트' 명단에 포함된 것이 지난해 9월12일 공식 확인된 바 있다.

블랙리스트에는 김미화 외도 김제동 김구라 등 방송인 8명과 이외수 조정래 진중권 등 문화인 6명, 문성근 명계남 김민선 등 배우 8명, 이창동 박찬욱 봉준호 등 영화인 52명, 윤도현 신해철 김장훈 등 가수 8명 총 82명이 포함됐다.

김미화는 “정말 오랜만에 뵙는다. 복면가왕에서 뵐 줄 몰랐다”며 "코미디언보다 시사프로그램 진행자로 아는 분들이 많다. 코미디언의 모습으로 돌아가고 싶다. 이 무대가 정말 편안하다”라며 무대 복귀 소회를 전했다. 

mbc 일밤 미스터리음악쇼 복면가왕 일요일 오후 4시50분.

저작권자 © 위클리오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