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 증권
미래에셋대우, 디지털 혁신 플랫폼 홈페이지 오픈…핀테크 기업 지원

[위클리오늘=오경선 기자] 미래에셋대우는 24일 고객, 핀테크 기업, 핀테크 유관기관(협회, 허브, 엑셀러레이터, 벤처캐피탈), IT기업 등과 함께 '미래에셋 디지털 혁신 플랫폼' 홈페이지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미래에셋 디지털 혁신 플랫폼은 핀테크 허브, 핀테크 파트너십 프로그램, 이노베이션LABS로 구성돼 있으며, 핀테크 기업의 육성과 성장을 위해 유기적으로 운영된다.

핀테크 허브는 글로벌 핀테크 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디지털 혁신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미래에셋그룹이 보유한 15개국 글로벌 현지 법인 네트워크를 활용해 핀테크 기업의 글로벌 진출과 투자 유치를 지원한다.

미래에셋 핀테크 파트너십 프로그램은 오픈 이노베이션 과제 수행을 통해 핀테크 기업의 프로젝트 레퍼런스를 지원한다. 이노베이션LABS는 미래 디지털 금융을 고객이 체험할 수 있도록 신기술 기반의 금융서비스를 소개하고 신규 서비스 출시 전 고객의 피드백을 통해 서비스의 성공여부를 사전 검증한다.

미래에셋대우 김남영 디지털금융부문대표는 “미래에셋 디지털 혁신 플랫폼을 통해 핀테크 기업의 성장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라며 “인공지능 등 신기술을 적극적으로 도입해 다양한 미래 디지털 금융 서비스들을 선보이겠다”고 밝혔다.

한편 미래에셋대우는 핀테크 파트너십 프로그램 1기에 참여할 핀테크 기업을 다음달 18일까지 모집한다.

지원 대상은 핀테크 스타트업 등 신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기업이다. 오픈이노베이션 과제 3가지(인공지능, 생체인증, 자유주제) 중 하나를 선택해 해당 주제에 대해서 솔루션을 제시하면 된다.

1차 서류심사, 2차 프리젠테이션을 통해 선발되며, 선발된 기업에게는 제시한 솔루션에 대한 PoC(Proof of Concept; 개념증명) 또는 파일럿테스트를 수행할 기회가 부여된다. 관련 개발비는 지급된다.

과제를 성공적으로 수행한 기업에게는 심사를 통해 상용 서비스 런칭과 투자 검토, 글로벌 진출을 지원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미래에셋 디지털 혁신 플랫폼 홈페이지 또는 미래에셋대우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오경선 기자  seon@onel.kr

<저작권자 © 위클리오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경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