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
국회 농해수위, 이개호 농림축산식품부 장관 후보자 인사청문 경과 보고서 채택
   
▲ 9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진행된 국무위원후보자 인사청문회에서 이개호 후보자가 업무보고를 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제공>

[위클리오늘=강인식 기자] 이개호 농림축산식품부 장관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 경과보고서가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를 통과했다.

국회 농해수위는 9일 전체회의를 열고 이개호 장관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회를 마친 뒤 적격 의견을 담은 인사청문보고서를 채택했다. 이로서 현역의원은 낙마하지 않는다는 '현역 불패신화'가 재확인됐다.

여야 의원들은 보고서에 "이개호 후보자는 30년동안의 공직생활을 통해 형성된 폭넓은 행정경험과 실무능력을 바탕으로 관계 부처와의 원활한 업무 협의 및 조율, 농업현장 의견의 종합적인 수렴 등을 통해 우리나라 농림축산식품 분야의 지속적 발전 정책을 적극적으로 추진할 것으로 보인다"며 적격 채택 이유를 밝혔다.

농해수위 위원들은 "특히 후보자는 19대와 20대 국회에서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간사 등으로 활동하면서 얻은 풍부한 식견과 함께 100건이 넘는 개정법률안을 대표발의하는 등 농림축산식품분야에 대한 깊은 관심과 전문성을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판단된다"고 설명했다.

이들은 "향후 농림축산식품 정책에 적극적으로 반영함으로서 공익형 직불제 확대, 쌀 목표가격 재설정 등 당면 현안 해결은 물론 농림축산식품산업이 중요한 미래산업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해줄 것"을 당부했다.

강인식 기자  ps@onel.kr

<저작권자 © 위클리오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강인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