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클리오늘=유미숙 기자] 9.13 부동산 규제로 주택 시장이 위축된 가운데 지식산업센터의 투자 열기가 상당히 뜨겁다. 지식산업센터는 스마트한 설계와 높은 공간 효율로 비즈니스에 탁월한 업무 환경을 자랑한다. 다양한 금융 혜택으로 초기 입주 부담이 적고, 우수한 입지로 교통망도 좋아 기업체 수요자들의 관심이 상당하다.

지식산업센터는 투자자들에게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투자 규제가 주택 시장에 비해 적고, 소액 자본으로 꾸준히 높은 임대 수익 실현을 기대할 수 있어 인기가 좋다. 최근 부동산 시장에서 지식산업센터 거래가 활발한 이유다.

이런 분위기 속에 ‘서울숲 동진IT타워’가 분양에 나서 화제다. 성수동에 위치한 지식산업센터로 차별화된 특화 설계와 뚝섬역 5분 거리의 뛰어난 입지를 자랑한다. 교통이 편리하며, 강남의 반값인 임대료를 책정한 것도 손꼽히는 장점이다.

[캡쳐_서울숲동진IT타워 야경투시도]

비즈니스 센터는 사무 집기와 물품, 근무자가 많은 특성에 따라 공간 활용도가 상당히 중요하다. 이 지식산업센터는 특화 설계를 도입해 공간 효율을 최대화했다. 발코니 특화 설계를 통해 탁월한 개방감과 서비스면적의 추가 제공 혜택도 제공한다. 각 호실에는 1면 또는 2면 발코니가 적용되며, 특정 호실에는 3면 발코니가 적용돼 넓고 쾌적한 비즈니스 공간을 선사한다.

일부 층에는 유럽형 테라스도 도입된다. 지식산업센터들이 일반적으로 획일화된 비즈니스 공간을 선보이는 것과 달리 세련된 외관을 확보했다. 부분적으로 도입된 테라스로 인테리어 효과도 뛰어나다.

서울숲 동진IT타워에는 직원들을 위한 공용 샤워실과 야근 및 당직자를 위한 휴게실 등 다양한 휴게 시설과 공용 시설이 갖춰져 최적의 업무 효율을 제공한다. 서울숲과 한강이 내려다보이는 옥상 테라스도 조성돼 시원한 조망권과 우수한 개방감을 품고 있다. 입주사 직원들에게 일상 속 청량감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시스템 냉난방기도 무상 제공된다.

주차 공간도 상당히 넓고 여유롭다. 법정대비 약 220% 이상의 넓은 주차 공간을 확보해 많은 입주 직원과 외부 방문객이 동시 주차를 해도 불편함이 없다. 주차공간이 불편했던 성수동의 지식산업센터 사이에서 넓은 주차공간을 확보해 경쟁력을 갖췄다. 지하 주차장 및 공용부 일부에는 LED 조명이 설치돼 주차 편의도 좋다.

뚝섬역 도보 5분 거리에 입지해 초역세권의 장점도 갖추고 있는 지식산업센터다. 분당선 서울숲역과 2호선 성수역도 도보로 이용할 수 있어 강남을 비롯한 서울 전역, 서울 외곽 지역으로의 이동이 편리하다. 역세권 프리미엄 형성도 기대 가능하다. 차량을 이용해 강변북로, 동부간선도로 진입이 쉽고, 성수대교와 영동대교를 통해 올림픽대로와 강남으로 이동도 용이하다. 서울 주요 지역으로의 접근성이 상당히 우수한 교통 입지를 확보했다 평가된다.

이 지식산업센터 주변에는 상당히 풍부한 인프라와 수요가 자리한다. 언더스탠드 에비뉴와 수제화 거리, 아뜰리에 거리, 돼지갈비 골목 등 다양한 지역의 명소가 지식산업센터 주변에 밀집해있다. 대학가 인근의 대형 상권도 공유돼 생활 편의가 상당히 높다. 성동구 테마공원과 한강 등의 녹지 공간도 주변에 두루 갖춰져 쾌적한 자연환경을 누릴 수 있는 지식산업센터로 좋은 평을 받는다.

역세권 내 코너 삼거리 입지를 확보한 지식산업센터로 유동인구와 배후수요가 상당하다. 320세대의 대규모 오피스텔을 비롯해 성수동 갤러리아포레 등의 대단지 아파트, 단독 주택도 인근에 들어서 수요를 더한다.

IT기업이 밀집한 성수동에 위치한 것도 장점이다. 인근 기업들과의 시너지 효과를 기대해 볼 만하다. 최근 중소기업과 IT 관련 기업들이 대거 유입 중인 성수동 일대는 IT 업종 간의 연계성 및 인프라 형성에 탁월한 지역이다.

이는 성동구 매매가 상승의 주요한 요인으로도 작용된다. 주변에 서울숲, 중랑천, 한강고수부지 등이 위치해 자연 친화적인 비즈니스 공간을 선사하는 것도 이 지식산업센터의 매력을 높여준다. 공실 위험 부담이 적고 높은 임대 수익 실현이 기대되는 지식산업센터로, 분양 전부터 관심을 가지는 사람들의 문의가 끊이지 않는다.

인근 지역에 예정된 다양한 개발 호재도 서울숲 동진 IT타워의 투자가치를 높여준다. IT 산업개발 진흥 지구로 지정된 성수동은 수도권 대표 비즈니스 지역으로 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특히 기업, 사회적 기업, 스타트업 기업들이 대거 입지해 지식산업센터의 중심지로 각광받는다. 뚝섬 제1종 지구단위계획을 비롯한 지역 개발 사업들이 다양하게 펼쳐지고 있어 일대 부동산 가치 상승도 예견된다.

일반 오피스 사무실 대비 합리적인 분양가와 입주사를 위한 다양한 금융 혜택을 제공하는 것도 돋보인다. 가격 측면에서 경쟁력을 갖춰 많은 기업의 문의가 이어진다. 취득세 50% 감면, 재산세 37.5% 감면과 같은 세제 혜택이 다채롭고 분양금액의 70% 정책자금 대출도 가능하다. 이를 통해 대규모 자금 마련에 어려움을 겪는 기업들의 어려움을 덜어준다. 이에 투자자와 실수요자 모두의 관심이 높은 지식산업센터다.

한편, 서울숲 동진IT타워는 현재 성수동에서 본 분양을 하는 유일한 지식산업센터로, IT업체뿐만 아니라 상업시설에 대한 일반 투자자들의 문의도 꾸준하다. 홍보관은 성동구민체육센터 바로 맞은편에 위치한다.

 

저작권자 © 위클리오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