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사천식 라유소스와 흑식초 접목, 에스닉푸드로 치킨 영역 확대

[위클리오늘=김인환 기자] 치킨 프랜차이즈 bhc치킨이 지난 9월에 선보인 에스닉푸드 치킨 ‘치하오’가 출시 한 달 만에 16만 개가 판매 돼 소비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26일 밝혔다.

이는 bhc치킨의 대표 제품으로 자리 잡은 ‘뿌링클’이 출시된 이후 한 달 동안 판매된 수량과 비슷한 수치로 또 하나의 빅 히트 제품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bhc치킨 측은 이 같은 치하오의 반응은 독특한 맛과 향을 지닌 이국적인 맛을 의미하는 ‘에스닉푸드’로 치킨의 영역을 확대해 글로벌화 된 소비자의 입맛을 적극 공략한 것이라고 보고 있다.

에스닉푸드로서 ‘치하오’ 맛의 핵심은 bhc치킨이 개발한 중국 사천요리의 대표 소스로 불리는 ‘라유소스’와 중국 흑식초이다.

‘라유소스’는 고열의 직화 방식으로 최대한 중화요리에서 느낄 수 있는 웍향과 특유의 불향을 더해 요리로만 맛볼 수 있는 사천식 라유소스 맛을 구현했으며 중국 흑식초는 깊이 있는 향긋함을 가미해 이국적인 맛을 높여 주고 있다.

치하오를 개발한 bhc치킨 연구소의 이석동 차장은 “흑식초는 중국에서 주로 고급 요리에 쓰이는 식재료로 우리나라의 오랜 기간 숙성된 간장에서만 느낄 수 있는 깊은 풍미를 지니고 있어 이는 치하오를 더욱 치하오답게 만든 신의 한수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위클리오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