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호화폐 거래소 코인빗이 글로벌 거래소 하이브리드블록과 업무협약을 체결 했다 사진=코인빗

[위클리오늘=정재웅 기자]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빗(Coinbit)이 트레이드 마이닝 방식의 글로벌 거래소 하이브리드블록(Hybridblock.io)과 교차 상장, 협업 강화 등을 담은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하이브리드블록(Hybridblock)은 스피드 스케이팅 올림픽 금메달 리스트 ‘아폴로 오노’가 공동 투자자로 있으며 주요 팀원들로 유명한 금융사 JP모건과 카네기대학 및 미국 월가의 출신들로 구성 돼있다.

또한 어드바이저로는 테더 설립자 겸 CEO인 얀 루도비쿠스 반 데르 벨데(Jan Ludovicus van der Velde)와 나스닥 근무 경력의 유수의 인원들이 포진 돼있다.

하이브리드블록(Hybridblock)은 글로벌 가상화폐 거래소를 운영하는 거래소로 거래 참여에 따른 보상을 지급하는 트레이딩 마이닝 방식을 도입한 곳이다. 자체 상장한 하이브리드블록(HYB)코인은 수익 공유형 코인이며, 거래소에서 거래한 기여도에 따라 코인을 지급하며, 거래소에서 발생하는 수수료를 에어드랍 형태로 보유자들에게 제공한다.

하이브리드블록은 코인빗과의 전략적 협력관계를 공지하며 “한국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거래소 ‘코인빗’과 협력 및 상호 교류 발전을 위한 전략적 제휴관계를 논의하게 되어 기쁘다”며 “하이브리드블록은 DEX 및 HYB 코인 보유자가 하이브리드블록 및 코인빗 양측 거래소에서 서로 더 나은 혜택를 받도록 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전했다.

코인빗 관계자는 “자사의 DEX 코인이 하이브리드블록에 교차 상장할 때, DEX 보유자가 하이드블록 거래소에서 역시 많은 혜택을 받을 것이며 HYB 코인이 코인빗에 상장할 때 역시 DEX 보유자가 많은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고 전했다.

코인빗의 ‘DEX’ 홀더들에게 다방면으로 최대한의 수익을 안겨 주겠다는 거래소의 의지가 포함되어 있는 것으로 해석된다.

협약에 따라 양측은 교차 상장을 통해 교차 에어 드랍 시행 논의를 비롯한 전세계적으로 유망한 코인 발굴 및 유망 암호화폐 공동상장 및 공동 마케팅 등 다양한 업무 협의 방안을 논의 할 예정이다.

<글로벌 거래소 '하이브리드블록'측이 고지한 내용 전문 번역>

하이브리드블록은 한국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거래소 '코인빗'과 협력 및 상호 교류 발전을 위한 전략적 제휴관계를 논의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합니다.

코인빗은 오픈한 지 3개월 만에 이미 자사를 포함하여 많은 한국 가상화폐 투자자들로부터 엄청난 지지를 받고 있습니다. 코인빗의 자사코인 'DEX' 또한 한국의 투자자들과 가상화폐의 많은 관계자들로부터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하이브리드블록이 지난 기간 동안 한국 및 다양한 아시아 시장에 접근할 수 있도록 모든 것을 준비했기 때문에 우리는 빠르게 성장하는 한국의 거래소와 협력 관계를 형성할 수 있는 확실한 기회를 얻게 되었습니다.

하이브리드블록은 자사의 HYB 코인과 같이 코인빗의 DEX 코인 역시 엄청난 가치와 유틸리티 및 성장 잠재력을 가질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세부적인 논의는 여전히 진행 중이지만 위에 언급했던 여러가지 긍정적인 이유로, 하이브리드블록은 한국의거래소 코인빗에 자사의 HYB 코인을 상장하고, 코인빗의 DEX를 하이브리드블록에 서로 교차 상장 하는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이번 전략적 제휴 계약의 일부를 말씀드리면, 하이브리드블록은 DEX 및 HYB 코인 보유자가 하이브리드블록 및 코인빗 양측 거래소에서 서로 더 나은 혜택을 받도록 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이와 별도로, 앞으로 하이브리드블록은 코인빗과 하이브리드블록 양측 거래소에서 코인을 교차 상장할 수 있는 가능성을 최적화하기 위해 코인빗과 지속적으로 논의할 예정입니다.

우리는 위의 전략적 제휴의 개발에 대한 업데이트를 여러분들께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위클리오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