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피플
외모 콤플렉스 개선…눈성형과 쁘띠성형이 도움될 수 있어

[위클리오늘=김국동 기자] 겨울방학 등 겨울시즌을 앞두고 외모 콤플렉스 개선 등을 위해 쁘띠성형으로 눈매교정 등의 눈성형을 진행하고자 하는 이들이 증가하고 있다. 필러와 보톡스 등으로 진행하는 쁘띠성형은 시술 효과를 빨리 보고자 하는 이들이 선택할 수 있다.

필러는 주름이 조금 깊거나 함몰 정도가 심한 경우에 파인 부분을 보충해 피부주름을 융기 시키기 위해 쓰이며, 인체에 안전한 하이알 유로닉 산(hyaluronic acid)이 대표적이며 히알루론산으로 알려져 있다. 시술시간이 짧고 일상생활 복귀가 빠른 편이라 단기간에 변화를 원하는 이들이 찾는 방법이다.

면접이나 결혼식, 상견례 등 중요한 일정을 앞두고 인상에 변화를 주기 위해 선택하는 이들이 있으며, 눈성형과 쁘띠성형 등의 방법이 활용될 수 있다. 눈성형은 이상적인 눈의 비율과 함께 얼굴과의 조화에 맞춰 수술을 진행하며, 눈의 모습에 따라 매몰법, 부분절개법, 절개법, 눈매교정 등의 방법이 활용된다.

인터넷으로 ‘성형 전후사진’ 등을 찾아 현혹돼 과도한 시술을 결정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하며, 눈 주변부 등의 신체부위에 적합한 시술을 받을 수 있도록 해야 한다. 보톡스의 경우 얼굴근육 중 과도하게 발달한 부위에 근육을 위축시키는 데, 미용을 위해 과도한 시술을 할 경우 신체 기능상에 문제가 생길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

강남삼성성형외과 차종현 원장은 “외모 콤플렉스로 스트레스가 심한 이들의 콤플렉스 개선에 눈성형과 쁘띠성형이 도움이 될 수 있다”며 “눈성형은 쌍커풀이나 눈밑, 상안검, 하안검 등의 방법으로 진행하며, 쁘띠성형은 필러와 보톡스를 활용해 진행한다”고 말했다.

이어 “과도한 수술이나 시술로 신체기능에 문제가 생기지 않도록 안전에 유의해야 하며, 미용개선 효과에 앞서 안전을 우선해야 한다”며 “염증 등의 부작용이 발생하지 않도록 숙련된 의료진에게 안전한 의료절차에 따라 시술 받는 것을 권한다”고 덧붙였다.

강남삼성성형외과 차종현 원장은 “외모 콤플렉스로 스트레스가 심한 이들의 콤플렉스 개선에 눈성형과 쁘띠성형이 도움이 될 수 있다”고 조언했다.

성형외과 수술이나 시술은 출혈이나 염증, 붓기 등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기 때문에 의료진에게 안전한 의료절차대로 시술을 받아야 한다. 필러나 보톡스 등의 시술은 시술 후 충분한 휴식을 취하는 것이 바람직하며, 과도한 시술을 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눈성형도 눈의 기본적인 기능을 저해하지 않도록 해야 하며, 의료진에게 주의사항 등을 듣고 숙지한 후 수술 방법 등을 결정해야 한다.

김국동 기자  etc@onel.kr

<저작권자 © 위클리오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국동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