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 어려움 해결을 위한 ERO 프로그램 시행

[위클리오늘=김성한 기자] SK텔레콤(대표이사 사장 박정호)은 중소 가전 업체가 쉽게 스마트홈 기기를 만들 수 있게 ‘Easy Ride-On’ (이하 ERO)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이 프로그램으로 중소업체는 연동개발 문의, 계약서 작성 등을 SK텔레콤 스마트홈 홈페이지에서 간단히 처리하고, SK텔레콤 인증 Wi-Fi모듈을 지원받을 수 있게 됐다.

소비자는 함께 개발한 이 Wi-Fi모듈을 통해 스마트홈 플랫폼과 가전기기 연동이 간소화(6단계에서 3단계)되어 쉽게 기기를 등록할 수 있게 된다.

원활한 프로그램 지원을 위해 SK텔레콤은 이지세이버, 중앙제어, 위너스와 27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 업체들은 모듈 제조, 전력제어, 배선기구를 주로 생산한다.

SK텔레콤 한 관계자는 “ERO프로그램을 통해 중소기업의 어려움을 해결하고 더 넓은 스마트홈 생태계를 조성하는데 힘쓸 계획”이며 “앞으로도 다양한 제휴사들과 협력해 스마트홈 시장의 진입장벽을 낮춰 사회적 가치를 창출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 9월 발표된 ‘스마트홈 산업 실태조사 결과’에서 국내 스마트홈 산업 매출은 2025년까지 6.8%씩 성장해 40조원에 이를 것으로 전망했다.

SK텔레콤과 협력업체 직원들이 스마트홈 기기를 테스트하고 있다.(사진=SK텔레콤)

 

저작권자 © 위클리오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