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의겸 청와대 대변인. <사진=뉴시스 제공>

[위클리오늘=강인식 기자] 청와대는 27일 국가안보실 사칭 이메일 발송 의혹과 관련해 "허위조작정보가 생산-유포된 경위가 대단히 치밀한 데다 담고 있는 내용 또한 한미동맹을 깨뜨리고 이간질하려는 반국가적 행태"라고 말했다.

김의겸 청와대 대변인은 이날 춘추관에서 브리핑을 열고 "청와대는 이 사건이 단순한 오보 차원을 넘어서 언론 역사에서 전례를 찾아보기 힘들 정도로 악성이라고 판단하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앞서 아시아경제는 26일 국가안보실이 지난 17일 작성한 '한반도 및 동북아 정세 평가와 전망'이라는 제목의 보고서를 입수했다며 9페이지 분량의 문건을 토대로 한 내용을 보도했다. 

또 청와대가 한반도 비핵화 상황의 정체 국면에서 지난 수개월동안 한국에 대한 미국의 우려와 불신이 급증한 사실을 명확히 인지하고 있었다고 보도했다.

김의겸 대변인은 "청와대 국가안보실은 오늘 오전 안보실을 사칭한 가짜 메일이 외교 전문가들에게 발송되고, 결국 언론에 기사화까지 된 사건과 관련해 경찰청 사이버수사과에 수사의뢰서를 발송했다"면서 "끝까지 파헤쳐서 누가 왜 이런 일을 벌였는지 밝혀 내겠다. 최소한의 확인도 거치지 않고 보도한 언론사에도 책임 물을 것"이라고 경고했다.

문재인 대통령도 이날 해외순방을 떠나기 전 이번 경찰 수사 의뢰의 건을 참모들에게 보고를 받고 고개를 끄덕이며 동의 의사를 표한 것으로 전해졌다.

김의겸 대변인은 전날에도 브리핑을 열고 아시아경제가 제시한 보고서의 형식은 국가안보실 뿐만 아니라 청와대에서 사용하는 형식이 아닐 뿐더러 청와대 워터마크가 찍혀있지 않는 점에서 작성한 보고서가 아니라며 강력 반발했다.

저작권자 © 위클리오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