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방적 원아모집 연기 유치원은 행정지도 및 감사 실시

▲ 한국유치원총연합회가 지난 29일 오후 서울 광화문광장에서 ‘박용진 3법'에 반대하는 전국 사립유치원 교육자 및 학부모 총궐기 대회를 열어 참석자들이 손피캣을 들고 구호를 외치고 있다. <사진=뉴시스 제공>

[위클리오늘=정상우 기자] 정부가 지난 29일에 있었던 한국유치원총연합회(한유총)의 서울 광화문광장 총궐기대회에서 한유총이 세과시를 하기 위해 학부모를 강원동원하는 등 불법행위를 자행했다면서 사법당국에 수사를 의뢰하겠다고 30일 밝혔다.  

정부는 또 일방적으로 원아 모집을 연기한 유치원은 행정지도와 감사에 착수하고, 국·공립유치원을 내년에 1000개 학급 증설하겠다는 당초 계획을 차질없이 추진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유은혜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은 이날 오후 2시40분 박능후 보건복지부 장관, 심보균 행정안전부 차관, 이재정 경기교육감, 조희연 서울교육감과 서울정부청사에서 긴급 브리핑을 열고 "학부모들에게 당장 폐원할 것처럼 불안감을 조성하고, 모집시기를 일방적으로 연기하는 등의 행위는 교육자로서 본분을 망각한 일"이라면서 "어제(29일) 한유총의 집단 폐원 주장은 국민을 상대로 학부모를 불안하게 만들기 위한 협박 행위와 같다. 어제 한유총 집회에 학부모 강제동원 등 불법적인 행위가 있었는지 여부를 면밀하게 살피고, 불법행위가 확인되는 즉시 수사의뢰할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정부는 또 "모집시기를 일방적으로 연기·보류하는 약 120여개 사립유치원에 대해서는 즉시 행정지도와 필요한 경우 감사에 착수하겠다"고 말했다.

한유총은 총궐기대회에서 세과시를 하기 위해 지난 23일 회원들에게 3페이지 분량의 공문을 보내 총궐기대회에 사립유치원 설립자와 원장 뿐 아니라 원당 2명이상의 학부모도 참석하라고 요구했다.

저작권자 © 위클리오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