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 부동산
‘더셰프월드 센트럴원’ 사업설명회 성료... 최현석, 오세득, 유현수 셰프 등 초청인사 진행
   

[위클리오늘=유미숙 기자] 지난 11월 30일 서울 마곡 베뉴지웨딩홀에서 푸드전문 상가 ‘더셰프월드 센트럴원’의 사업설명회가 성료됐다.

이번 사업설명회는 코리아컨텐츠월드 협약체결 및 최현석, 오세득, 유현수 셰프 등 유명 셰프가 소속되어있는 플레이팅컴퍼니의 입점 기념 초청인사도 함께 진행됐고 성황리에 마쳤다.

‘더셰프월드 센트럴원’은 푸드전문 상가로 유명 맛집을 한 곳에서 만날 수 있다는 점과 세련된 인테리어를 갖춰 새로운 외식 트렌드로 각광받을 전망이다.

JTBC 냉장고를 부탁해, OILVE SHOW 등 여러 음식프로그램 출연으로 유명한 최현석, 오세득, 유현수 등 국내 유명 셰프가 소속된 ㈜플레이팅컴퍼니가 입점을 확정했고, 전국적으로 인지도가 높은 A급 프렌차이즈 업종과 MD를 구성해 차별화했으며, 층별로 권장업종을 설정해 시너지 효과를 높였다.

또한 ‘더셰프월드 센트럴원’은 (주)동부산센트럴스퀘어와 (주)코리아컨텐츠월드의 공동사업 협약을 통해 KBS아트비전과 코리아컨텐츠월드가 함께하는 한류드라마 ‘방송전시체험센터’를 설치 할 예정이다. 이에 ‘더셰프월드 센트럴원’에 세트․소품전시, 드라마 영상 체험, 스마트 안전 체험, 가상 테러체험, 이벤트, MD상품관 등 다양한 테마를 갖춘 시설이 설치될 예정으로 상가가치를 높임은 물론 뛰어난 집객도 기대된다.

▶ 여의도면적 1.2배, 마곡지구 규모의 동부산 오시리아 관광단지 조성

‘더셰프월드 센트럴원’은 최근 약 4조원의 사업비를 투자한 부산시와 부산도시공사의 대규모 관광단지 조성 프로젝트 동부산 오시리아 관광단지내 위치해 있으며 부산~울산고속도로와 오시리아 관광단지를 바로 연결하는 오시리아나들목IC가 개통되면서 투자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더셰프월드 센트럴원’이 위치한 오시리아 관광단지는 부산군 기장면의 사계절 체류형 “명품 복합해양레저도시”를 목표로 진행되고 있으며, 여의도면적(약 290만㎡) 약 1.2배의 마곡지구(366만㎡)와 비슷한 면적의 미사지구 부산도시공사의 초대형 프로젝트(366만㎡)이다. 관광명소인 해동 용궁사와 일출명소로 알려진 오랑대와 시랑대가 위치해 있으며, 이미 해운대 비치앤리조트 골프장, 부산과학관, 롯데 프리미엄 아울렛, 힐튼호텔은 완공 및 성업중이며 최근에는 투자자 적극유치를 위해 조성계획을 변경하며 개발에 가속도를 가하고 있는 상황이다.

동부산 오시리아 관광단지는 해운대, 엘시티, 제2센텀시티와 인접하며 부산시의 새로운 신도시인 일광신도시, 정관신도시 또한 배후지에 두고 있어 풍부한 부산수요와 함께 부산을 넘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국제적인 관광단지로 성장이 기대되는 관광단지이다.

▶ 롯데 매직 포레스트 테마파크 롯데프리미엄아울렛, 이케아, 아쿠아월드 입점 및 예정

‘더셰프월드 센트럴원’과 인접한 오시리아 관광단지의 핵심시설인 '롯데 매직 포레스트 테마파크'(구 롯데테마파크)는 부산 기장군 기장읍 366만㎡ 부지에 조성되는 롯데월드(12만8246㎡)의 약 4배 규모의 초대형 놀이공원(50만538.4㎡)으로 내년 상반기 착공해 2021년 상반기 개장을 목표로 두고 있다. 롯데월드, 에버랜드와 함께 부산을 넘은 전국적인 수요를 흡수할 것으로 기대되며 세계적인 놀이시설 업체 뉴질랜드 스카인라인의 무동력 루지(Luge)를 비롯한 각종 놀이기구 30여개가 들어설 예정으로 연간 360만 명이 방문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스웨덴 가구유통기업 이케아도 입점할 예정이다. 이케아 동부산점은 4만361㎡부지에 약 2300억원이 투입되며 비수도권 첫 매장으로 현지법인 1호점이다. 최근 기장군에 건축허가 신청을 완료하고 오는 11월 착공해 2020년 2월 개점한다는 구체적인 계획을 제시하는 등 개점을 위한 발 빠른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이케아 동부산점이 개점되면 500여 명의 종사자와 함께 방문객도 크게 증가 할 것으로 기대된다.

▶ 연면적 4만871㎡ 지하 1층~지상 6층 규모, 평당 500만원대 부터

'더셰프월드 센트럴원’은 오시리아 관광단지 내 가장 이색적인 공간을 자랑한다. 런던의 건축모티브를 살려 유럽의 정취와 문화를 느낄 수 있는 내·외관에 특화 설계를 적용했다. ㅂ자형 외관에 쾌적함과 개방감을 살린 아트리움 설계, 날씨의 영향을 받지 않는 채광 특화된 유리천장 등 명품설계가 돋보인다.

또한 지하주차장 전체를 자주식 주차 공간으로 확보해 고객의 편의성을 극대화했고, 2.6km의 스트리트를 조성해 생활문화시설을 한 번에 누릴 수 있다.

부동산 전문가들은 “더셰프월드센트럴원’의 경우 롯데 매직 포레스트 테마파크 인근에 위치해 관광인프라, 편리한 교통 등 각종 수혜를 동시에 누릴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며 “또한 최근 먹방과 쿡방의 인기에 힘입어 푸드전문상가인 ‘더셰프월드 센트럴원’은 다양한 수요층이 몰릴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고 거품 없는 평당 가격대 형성으로 수요자 및 투자자들에게 인기가 높다”라고 설명했다.

한편, ‘더셰프월드 센트럴원’ 분양홍보관은 서울홍보관과 부산홍보관 두 곳에서 운영 중이다.

유미숙 기자  in@onel.kr

<저작권자 © 위클리오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유미숙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