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오피니언
[박진우 칼럼] 임플란트, 추가비용 없이 진행 가능해야
   
▲ 박진우 니어치과 원장

[위클리오늘신문사] 임플란트란 신체 노화, 치주 질환, 외상 등의 원인으로 인해서 자연치아가 손상되어 제 기능을 하지 못할 경우, 자연치아의 기능을 대처할 수 있는 보철치료로써 자연치아의 70~80% 이상 까지 기능의 회복이 가능한 치료방법이다.

임플란트는 잇몸 뼈에 나사모양의 티타늄 치근을 식립 한 후 보철물을 연결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자연치아와 구조적으로 굉장히 유사하다. 이러한 임플란트는 자연 치아 같은 기능 회복과 반영구적인 내구성 및 자연스러운 심미성이라는 효과를 볼 수 있다.

최근에는 뼈이식임플란트, 전체임플란트 등과 같은 다양한 임플란트 시술법이 진행되고 있어 철저한 검사와 상담을 통해 개인별 구강 구조와 상태에 알맞은 시술법을 선택하는 것이 임플란트 가격과 기간 모두를 효율적이게 할 수 있는 방법이 되어 그 중요성이 매우 높다 할 수 있다.

이러한 방법을 통해서 가장 알맞은 임플란트를 진행해야 오랜 기간 안전하고 튼튼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또한 최초 식립 후에도 꾸준한 관리를 통해 지속적으로 임플란트를 튼튼하게 유지할 수 있어야 한다.

임플란트는 고난이도의 시술로써 정밀함을 필요로 하며 임플란트 시술에 있어서의 핵심은 정확성에 있다. 올바른 깊이와 방향에 정확하게 식립 해야만 임플란트의 탈락, 신경 손상, 감염 등과 같은 임플란트 부작용의 우려를 없앨 수 있다. 또한 철저한 사후관리를 통한 유지 및 관리 역시 중요하다.

따라서 임플란트를 식립 하려 한다면 신중한 계획 및 상담이 필요하며, 수술 후에도 적절한 관리가 이루어져야 식립한 임플란트의 수명을 늘릴 수 있다. / 박진우 니어치과 원장

위클리오늘신문사  weeklytoday@onel.kr

<저작권자 © 위클리오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위클리오늘신문사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