뮬러 특검과 FBI 수사 맹비난

▲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사진=뉴시스 제공>

[위클리오늘=조원호 기자]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16일(현지시간) 러시아 스캔들과 관련한 로버트 뮬러 특별검사와 연방수사국(FBI)의 수사를 '마녀사냥'이라고 다시한번 강력히 비난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자신의 트위터에 올린 글을 통해 특검과 FBI를 질타하고 수사당국과 사법거래를 한 자신의 개인변호사 출신인 마이클 코언을 '쥐새끼'라고 비난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마녀사냥이 불법적으로 시작될 때까지는 절대로 생각하지도, 들어보지도 못한 무슨 짓을 FBI에 의해 당한 마이클 코언이 별 수 없이 '쥐새끼'가 돼버린 것을 기억해야 한다"고 밝혔다.

트럼프 대통령은 "FBI가 변호사의 사무실에 난입했다"며 "그런데 왜 DNC(민주당 전국위원회)나 '사기꾼'의 사무실에 들어가 서버를 확보하지는 않았는가"라고 비난하기도 했다.

한편 트럼프 대통령의 변호인 루돌프 줄리아니는 16일 "트럼프 대통령이 절대로 뮬러 특별검사와 대면하는 일은 없을 것"이라고 단언했다.

AP통신 등에 따르면 줄리아니 변호사는 이날 '폭스 뉴스 선데이'와 가진 인터뷰에서 "내 눈에 흙이 들어가기 전에는 트럼프 대통령이 뮬러 특검과 마주앉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사회자 크리스 월러스가 '트럼프 대통령을 뮬러 특검과 일대일로 만나게 할 것인가'라고 질문하자 줄리아니 변호사는 특검 수사를 마녀사냥으로 몰고가면서 '절대불가'를 선언했다.

다만 줄리아니는 "그러나 내가 죽을 수도 있다"고 말해 최악의 상황에는 트럼프 대통령이 뮬러 특검의 조사를 받을 수도 있다는 여지를 엿보이기도 했다.

줄리아니는 "특검이 마이클 플린 전 백악관 국가안보보좌관을 위증죄 함정에 빠트리는 것을 보았기에 트럼프 대통령을 뮬러 특검 근처에 가지 않게 할 것"이라고 거듭 밝혔다.

저작권자 © 위클리오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