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당, 청와대에 항의서한 전달

▲ 자유한국당 정양석 원내수석부대표가 4일 오후 서울 청와대 분수대 광장에서 '민간인 사찰 및 적자 국채발행 진상규명'을 촉구하는 항의서한을 청와대로 전달하기 전 취재진 질문에 답하고 있다. 왼쪽부터 이만희, 정양석, 추경호 의원. <사진=뉴시스 제공>

[위클리오늘=김성한 기자] 청와대의 민간인사찰 의혹과 KT&G 사장 인선 개입, 적자 국채발행 강압 의혹 등과 관련해 자유한국당 의원들이 4일 문재인 대통령에게 진상 규명을 촉구하는 항의서한을 전달했다.

한국당은 이날 오후 청와대를 방문해 의원 112명 일동 명의로 낸 항의서한에서 "20개월이 지난 문재인 정부는 독선적이고 비민주적인 국정운영으로 국민의 기대를 무참히 짓밟고 말았다"며 "기회는 소위 '캠코더(캠프·코드·더불어민주당 출신 인사)'에게 돌아갔고 정권의 불의에 맞선 젊은 공무원들이 온갖 탄압을 받고 있다"고 규탄했다.

한국당 의원들은 "청와대가 주도한 광범위한 민간인 사찰과 천인공노할 국가부채조작 사건의 진상을 규명하고, 그 책임자를 처벌하기 위해 대통령이 적극 나서야 한다"며 "민간인사찰, 국가부채조작사건을 대통령의 국정운영 기준인 공정과 정의의 잣대로 해결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또 청와대와 기획재정부의 김태우·신재민씨에 대한 각종 비방과 고소·고발에 대해 '무자비한 탄압'이라고 규정하고 즉각 중단할 것도 촉구했다.

이들은 "인격모독, 고소고발로 정의를 짓밟을 수는 없다. 젊은 공직자들의 입을 봉쇄해서는 안된다"며 "정의와 공익을 짓밟는 비겁한 권력을 국민들은 용서하지 않을 것"이라고 경고했다.

한국당 의원들은 "김태우, 신재민의 외침이 국정을 농락하는 청와대 참모들에게는 악으로 보이겠지만, 청와대와 국정개혁을 바라는 국민의 눈에는 정의로 보인다"며 "김태우, 신재민은 더 이상 하위 공무원이 아닌 공익을 위해 몸을 던진 의로운 국민"이라고 옹호하고는 "의로운 국민을 보호하고, 국정개혁을 위한 문재인 대통령의 현명한 조치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위클리오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