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클리오늘=민필립 기자] 식음료, 백화점, 쇼핑테마파크, IT 기업 등 유통업계가 설 연휴를 앞두고 무료영화 시사회와 다양한 가상현실(VR콘텐츠) 체험, 공룡전 등을 마련하고 행사의 자리로 초대했다.

29일 유통가에서 전해온 관련 소식을 소개한다.

■ 탐앤탐스, 2019년 첫 영화무료상영회..."따끈한 신작을 개봉전에 보세요"

<사진=탐앤탐스 제공>

커피전문점 탐앤탐스는 오는 30일 저녁 6시, 탐스커버리 아셈타워점에서 ‘제36회 탐시어터(TOM THEATER)’를 개최한다. 

이번 탐시어터는 영화 ‘더 캐쳐 워즈 어 스파이’의 사전 무료 시사회로 진행된다. 

스파이가 된 천재 메이저리그 포수 ‘모 베르그’의 전쟁 첩보 실화인 이번 영화는 야구선수에서 스파이가 되기까지의 과정과 세계를 지킨 천재의 고뇌를 그리고 있다. 오는 31일 국내 개봉하는 영화로 탐시어터를 통해 누구보다 먼저 따끈따끈한 신작을 무료로 감상할 수 있다.

사전 관람 신청을 놓쳤더라도 당일 매장에 방문하는 고객은 현장에서 선착순으로 관람이 가능하며, 이날 선착순 40명에게 아메리카노와 스페셜 굿즈를 선물한다. 

더불어 ‘탐시어터’ 관람 후기 이벤트도 진행한다. 개인 페이스북 또는 인스타그램을 통해 2월 6일까지 관람 후기와 함께 필수 해시태그 #탐앤탐스 #탐시어터 #더캐쳐워즈어스파이를 남기면 응모가 완료된다. 추첨을 통해 5명을 선정해 마이탐카드 1만원을 선물한다.

■ 스타필드, 2019년 첫 명절 설날 맞이 행사 전개

쇼핑테마파크 스타필드도 모든 점포에서 기해년(己亥年) 설을 맞아 ‘흥(興)’을 돋우는 전통 민속놀이와 ‘복(福)’을 기원하는 대형 캘리그래피 퍼포먼스 등을 2월 2일부터 6일까지 진행한다. 

먼저 ‘전통놀이마당’에서 진행하는 프로그램에 참여한 고객에게는 호박엿과 한과가 증정되며, 특히 궁병이 진행하는 활쏘기 체험 이벤트에서는 참여 고객 중 최대 점수 10명을 선발해 스타필드 입점 브랜드 이용권도 추가로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잡귀를 쫓고 복을 빌어주는 ‘사자놀이’와 농악단의 흥겨운 퍼레이드 퍼포먼스는 비교적 짧은 연휴의 아쉬움을 덜어줄 전망이다. 

‘사자놀이 퍼레이드’는 2월 3일 코엑스몰을 시작으로 4일에는 고양점, 5일에는 하남점에서 일 2회씩(14시/17시) 회당 30분씩 진행되며, 새해의 특별한 신년 덕담을 대형 붓글씨 퍼포먼스로 담아낸 행사도 설 연휴 동안 스타필드 전 지점에서 만나볼 수 있다. 

이번 대형 붓글씨 퍼포먼스의 진행 작가는 드라마 <미생>, <정도전>, 참이슬 등의 글씨로 잘 알려진 강병인 캘리그라퍼로 기대감을 더한다. 

캘리그래피 행사는 2월 2일 코엑스몰을 시작으로 고양점(3일), 하남점(4일), 위례점(6일) 순으로 14시부터 16시까지 2시간 동안 운영된다. 

아울러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됐으며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 현대백화점, “겨울방학에 공룡 보러 오세요~!”

<사진=현대백화점 제공>

현대백화점은 설 연휴 및 겨울방학 기간을 맞아 다음달 7일까지 판교점 10층 토파즈홀에서 '공룡체험전 쥬라기 테마파크'를 진행한다. 

행사장에는 약 3m 높이의 브라키오사우르스와 세로 2m 가로 9m 길이의 티라노사우르스 등 15개의 대형 공룡 모형이 전시된다. 

또한 로봇 공룡 코딩 체험, 공룡 뼈대 맞추기 등 다양한 체험 공간도 마련됐다. 입장료는 현대백화점카드 결제시 1 천원, H포인트 회원은 3 천원, 비회원은 5 천원이다. 
 
■ 현대IT&E ‘VR스테이션’, 설 연휴 맞아 다양한 프로모션 진행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IT전문기업인 현대IT&E는 ‘VR스테이션 강남점’에서 다음달 2일부터 6일까지 설 연휴 기간 동안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먼저 4인 이상 방문 고객들을 위해 ‘설 특가 패키지’를 선보인다. VR 콘텐츠를 3회 이용할 수 있는 이용권 4매와 카페이용권(1만원)으로 구성된 ‘빅3 가족 패키지’와 VR 콘텐츠를 4회 이용할 수 있는 이용권 4매와 카페이용권(2만원)으로 구성된 ‘빅4 가족 패키지’로 구성됐다. 

또한, 현대IT&E는 설 연휴 기간 VR스테이션 방문 고객들을 대상으로 ‘설바이벌, 복주머니를 찾아라!’ 이벤트를 진행한다. 

지하 1층에서 3층까지 VR 콘텐츠를 즐기면서 다양한 미션을 성공하거나, 매장 곳곳에서 열리는 게릴라 이벤트 참여시 스탬프를 받을 수 있다. 스탬프를 모아 빙고를 완성하면 유명 피규어, 빅4 이용권, 어트랙션 1회 이용권 등을 교환할 수 있는 복주머니를 증정한다. 

특히, 현대IT&E는 2일부터 새로운 놀이공간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방탈출’ 게임을 VR로 즐길 수 있는 ‘방탈출 VR’도 VR스테이션 강남점 지하 1층에 새롭게 선보인다. 

‘방탈출 VR’은 국내 VR게임 전문업체인 스코넥 엔터테인먼트가 개발한 콘텐츠로, 주어진 미션을 풀어 밀실을 탈출하는 기존 방탈출 게임을 VR로 경험할 수 있는 게임이다.

한편, VR 스테이션은 서울 신분당선 강남역 인근에 위치한 국내 최대 규모의 VR 테마파크로, VR 시네마·VR 툰 등 국내외 유명 VR 콘텐츠 20여 종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현대백화점카드와 현대백화점그룹 통합멤버십 ‘H포인트’ 회원에게는 3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저작권자 © 위클리오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