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클리오늘=김국동 기자] 설 연휴 마지막날인 6일은 전국이 대체로 흐리고 중부지방에는 산발적으로 빗방울이 떨어지거나 눈이 날리겠다.

기상청은 "6일은 기압골의 영향으로 전국이 흐리고 중부지방은 밤에 산발적으로 비나 눈이 날리겠다"며 "한편 제주도 산지는 새벽에 비가 조금 오는 곳이 있겠다"고 5일 예보했다.

아침 최저기온은 서울 1도, 인천 2도, 수원 1도, 춘천 -4도, 강릉 3도, 청주 -1도, 대전 -2도, 전주 0도, 광주 0도, 대구 -1도, 부산 7도, 제주 9도다.

낮 최고기온은 서울 9도, 인천 8도, 수원 10도, 춘천 10도, 강릉 12도, 청주 12도, 대전 12도, 전주 13도, 광주 14도, 대구 14도, 부산 15도, 제주 15도 등으로 예보됐다.

기상청 관계자는 "7일 낮부터는 기온이 떨어지고 바람과 체감온도가 낮아 추울 것"이라고 밝혔다.

미세먼지는 수도권·강원영서·충청권은 '나쁨', 그밖의 권역은 '보통' 수준을 보이겠다. 다만 전북·대구·경북은 오전에는 '나쁨' 수준의 농도가 나타날 수 있다.

환경부 관계자는 "전일 유입된 황사의 잔류 영향으로 대부분 지역에서 밤에 농도가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기상청은 "전일에 이은 황사의 잔류 영향과 대기 정체로 국내 생성 미세먼지가 추가돼 중서부 지역은 일평균 '나쁨'이 예상되고, 일부 남부지역은 오전에 농도가 다소 높을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위클리오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