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포터즈·주부모니터·축구교실·해외여행 체험단 등 모집나서

[위클리오늘=민경종 기자] 최근 식음료·뷰티 등 소비재 생산 유통업계에 서포터즈나 주부 모니터 요원 등 다양한 체험단 모집이 러시를 이루고 있다.  

13일 유통가에 따르면 이들 기업은 일상에서 자사 브랜드를 접하는 소비자 입장에서 자신과 주변의 의견과 아이디어 반영 및 기업 브랜드를 알려 나갈 서포터즈/모니터, 아빠와 함께하는 축구교실과 해외여행 체험단 등 다양한 방식을 통해 소통 강화에 나서 눈길을 모으고 있다.  

■ LG생활건강, 2019 상반기 생활용품 ‘주부모니터’ 요원 모집

<사진=LG생활건강 제공>

LG생활건강은 2월 20일까지 생활용품 브랜드의 신제품 제안 및 평가에 참여할 주부모니터 요원을 모집중이다.  

서울과 인천, 경기도에 거주하는 20~40대 전업주부로, 살림에 관심이 많고 월 1회 열리는 주부모니터 요원 정기모임에 참석이 가능하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신청은 오는 20일까지 ‘엘슈머 홈페이지’를 방문, 회원가입 후 지원서를 작성하면 된다. LG생활건강은 서류 및 면접 전형을 통해 3월 중 최종 주부모니터 요원을 선발한다. 

선발된 주부모니터 요원은 4개월간(3~6월) LG생활건강 생활용품을 직접 사용하면서 제품, 광고, 디자인 등을 평가하고 신제품 아이디어 및 제품 개선 제안 등의 활동을 펼치게 된다. 

LG생활건강 관계자는 “생활용품 주부모니터는 실 구매자인 주부의 시각에서 제품을 평가하고 아이디어를 제안해 제품 개선과 신제품 개발에 많은 도움을 주고 있다”면서 “다양한 의견을 적극 반영해 제품의 완성도를 높이겠다”고 전했다.

■ 맥도날드, 2019년 ‘아빠와 함께하는 축구교실’ 참가자 모집

맥도날드는 프로축구 구단인 FC서울과 함께하는 ‘2019년 아빠와 함께하는 축구교실’에 참가할 가족을 모집한다.  

‘아빠와 함께하는 축구교실’은 맥도날드의 대표 사회공헌 활동인 ‘로날드 맥도날드 어린이 축구교실’의 일환으로 진행되고 있는 무료 축구 프로그램. 

FC서울의 유소년 코치가 직접 지도하는 전문 커리큘럼과 아빠와 자녀가 함께 운동하며 추억을 쌓을 수 있는 프로그램 구성으로 매년 가족 단위 참가자들로부터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맥도날드 아빠와 함께하는 축구교실’은 6세에서 13세(초등학교 6학년) 사이의 자녀와 학부모는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참가비는 전액 무료다.

참가를 희망하는 가족은 2월 11일부터 FC서울을 통해 전화 문의 및 선착순 신청이 가능하다.

■ 롯데푸드, 대학생 마케터 ‘히든서포터즈’ 15기 모집

<사진=롯데푸드 제공>

롯데푸드㈜(대표 조경수)는 오는 23일까지 대학생 마케터 ‘히든서포터즈’ 15기를 모집한다. 

히든서포터즈는 2012년부터 운영중인 롯데푸드의 대학생 마케터 프로그램으로, 실제 식품회사의 마케팅 실무를 경험할 수 있고 혜택도 풍성해 8년째 인기리에 운영되고 있다.

선발된 히든서포터즈는 3월부터 8월까지 6개월간 마케팅 활동에 참여해, 대학생들만의 참신한 아이디어로 마케팅 제안, 광고 및 프로모션 기획, SNS 마케팅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한다. 

롯데푸드 공장 견학 및 현업 직원의 마케팅 사례 강의 등 기업 현장을 생생하게 경험할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도 제공되며, 소정의 활동비와 명함, 마케터 위촉장 및 수료증서, 월별 우수활동 마케터 포상, 최종 우수팀 상장 및 상금 등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매달 롯데푸드 신제품을 먼저 체험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되며, 지원을 원하는 대학생은 롯데푸드 서포터즈 카페에서 지원서를 다운 받아 작성한 후 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모집은 일반전형과 영상/디자인전형으로 나누어 진행되며 총 12명을 선발한다. 

아울러 자녀를 둔 주부를 대상으로 한 롯데푸드 주부마케터 ‘그린스푼’도 함께 모집 중이다. 3월부터 6개월간 롯데푸드 제품 체험 및 온라인 마케팅 활동, 아이디어 제안 등에 함께하게 된다. 그린스푼에게는 매달 롯데푸드 제품과 활동비가 지원된다.

■ 현대백화점면세점, 모두투어와 '해외여행 체험단' 모집

현대백화점면세점은 모두투어와 손잡고 해외여행 체험단을 모집하는 '여행 더하기'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선발되는 해외여행 체험단은 총 10명(팀당 2명, 5개 팀)으로, 다음달 27일부터 30일까지 3박 4일간 홍콩·마카오 여행을 진행하게 된다. 이들에게는 숙박비·교통비·식사비 등 여행 경비와 30만원 상당의 현대백화점면세점 선불카드를 제공할 예정이다. 

참가를 원하는 고객은 현대백화점인터넷면세점의 이벤트 페이지에 댓글을 남기면 된다. 접수는 오는 24일까지 진행되며, 당첨자는 오는 27일 개별연락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현대백화점면세점 관계자는 "홍콩·마카오를 시작으로 다양한 국가에 대한 해외여행 체험단을 계속 모집할 계획"이라며 "고객들에게 여행의 즐거움을 전달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위클리오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