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눈이 내리고 있는 15일 서울 여의도역 인근에서 출근길 발걸음을 재촉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제공>

[위클리오늘=김국동 기자] 15일 서울 등 중부지방에서 강한 눈이 내리고 있다. 눈은 낮부터 서서히 그치겠다.

기상청은 이날 "아침까지 서울과 경기도, 강원영서, 충북북부 지방에 눈이 내리고 경남해안과 제주도에는 비가 오겠다"면서 "낮동안 소강상태가 될 것"이라고 예보했다.

다만 중부지방과 경북북부내륙은 오후부터 밤 사이 지방에 따라 다시 눈발이 날리겠다. 그밖의 남부 내륙에도 밤 동안 일부 지역에 눈이 내릴 수 있겠다.

이날 예상 적설량은 경기북부와 강원영서, 제주도산지, 서해5도가 1~3㎝다. 서울과 경기도(경기북부 제외), 충청도, 경북북부내륙은 1㎝내외로 눈이 쌓이겠다.

예상 강수량은 울릉도와 독도에서 5~10㎜, 서울과 경기도, 강원영서, 충청북부, 경북북부내륙, 경남해안, 제주도, 서해 5도에서 5㎜ 미만이 되겠다.

기상청은 "이날 눈이 오는 지역은 내린 눈이 얼어 미끄러운 곳이 많겠으니 교통 안전과 보행자 안전에 각별히 유의해야 한다"고 전했다.

아침 최저기온은 영하 7도에서 영상 6도로 평년보다 1~5도가량 높겠다. 바람이 약해 체감온도는 기온과 비슷하겠으나, 낮동안에는 구름이 많아 기온이 오르지 못하면서 최고기온은 1~12도로 평년보다 1~3도가량 낮겠다.

주요 지역 아침 최저기온은 서울 -3도, 인천 -2도, 수원 -3도, 춘천 -4도, 강릉 1도, 청주 -2도, 대전 -3도, 전주 -2도, 광주 -3도, 대구 0도, 부산 5도, 제주 5도다.

낮 최고기온은 서울 2도, 인천 2도, 수원 2도, 춘천 4도, 강릉 9도, 청주 5도, 대전 5도, 전주 6도, 광주 8도, 대구 10도, 부산 12도, 제주 8도 등으로 예보됐다.

미세먼지는 대기 확산이 원활한만큼 전 권역에서 '좋음'~'보통' 수준을 보일 전망이다.

저작권자 © 위클리오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