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성현 경제사회노동위원회 위원장. <사진=뉴시스 제공>

[위클리오늘=정상우 기자] 문성현 경제사회노동위원회(경사노위) 위원장은 7일 노동계 일부 위원들의 불참으로 본위원회가 무산된 것과 관련해 의사결정 구조를 바꾸는 대책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문성현 위원장은 이날 서울 종로구 새문안로 경사노위에서 비공개 본위원회를 마친 후 기자회견을 갖고 "이번 과정에서 드러난 운영방식에 대한 검토가 반드시 필요하다고 보고 필요한 경우 법 개정까지 포함하려고 한다"며 "근본적인 대안을 마련할 수밖에 없다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경사노위는 이날 오전 청와대에서 문재인 대통령이 참석한 가운데 제2차 본위원회를 열어 탄력근로제 6개월 확대 운영안, 한국형 실업부조 도입 방안 등을 의결할 예정이었지만 노동계쪽 청년·여성·비정규직 위원들이 불참키로 하면서 사실상 무산됐다. 

경사노위 본위원회는 노·사·정 대표위원 6명씩 18명으로 구성된다. 노·사·정 위원 각 절반이상 회의에 참석해야 안건을 의결할 수 있다.

문성현 위원장은 "오늘 본회의에서는 소중한 결과물들이 의결되지 못하는 상황이 발생한 데 대해 이런 상황이 재발하지 않도록 구체적인 방안을 마련해야 한다는 데 공감대를 가졌다"고 설명했다.

문성현 위원장은 그러면서 "여성, 청년, 비정규직 위원들의 참여를 촉구한다"며 "본위원회를 오는 11일 다시 개최해 미뤄진 안건을 처리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위클리오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