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재인 대통령이 8일 청와대 본관에서 박영선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에게 임명장을 수여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제공>

[위클리오늘=최희호 기자] 자유한국당이 "인사권은 대통령의 특권이 아니다"며 김연철 통일부 장관과 박영선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의 임명 철회를 요구했다.

이양수 한국당 원내대변인은 8일 논평을 내고 "인사권은 대통령이 독단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특권이나 성역이 아니다"며 "두 후보자의 장관 임명을 반드시 철회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양수 원내대변인은 "국민 대표기관으로 국회가 국민을 대신해 장관 후보자의 부적격 사유를 지적하거나 인사청문 경과보고서 채택을 반대한다면 대통령은 이를 충실히 고려해야 하는 엄중한 책무가 있다"고 강조했다.

또한 두 후보자가 장관에 임명되기에는 부적격한 면이 있다고 지적했다.

이양수 원내대변인은 김연철 통일부 장관에 대해 "극단적 이념 편향성과 숱한 막말 논란으로 통일부 장관으로는 부적격하다", 박영선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에 대해서는 "인사청문 과정에서 불거진 위법 혐의만으로도 검찰 조사실로 가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양수 원내대변인은 "이로서 국회 인사청문 경과보고서 채택없이 장관(급) 임명을 강행한 사례는 12명으로 늘어났다"면서 "문재인 정권의 경제·안보·외교 참사는 인사 참사에서 시작됐다"고 주장했다.

이양수 원내대변인은 이어 "인사 참사를 유발한 조국 민정수석과 조현옥 인사수석을 경질할 것"을 촉구했다.

한편 문재인 대통령은 이날 김연철-박영선 장관을 비롯해 진영 행정안전부 장관, 박양우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문성혁 해양수산부 장관 등에게 임명장을 수여했다.

저작권자 © 위클리오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