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한국‧이스라엘‧독일에 이은 다섯 번째 혁신 센터”

▲현대자동차가 미래 핵심 분야 유망 스타트업 발굴과 전략적 파트너십 확대를 위해 중국 베이징에 ‘오픈 이노베이션 센터’를 개소했다. 사진은 이번에 개소한 오픈 이노베이션 센터 ‘크래들 베이징(Hyundai CRADLE Beijing)’ 사무소 전경. <사진=현대자동차>

[위클리오늘=손익준 기자] 현대자동차가 중국 베이징에 ‘오픈 이노베이션 센터’인 ‘크래들 베이징(Hyundai CRADLE Beijing)’을 개소했다고 23일 밝혔다.

앞으로 현대차는 이를 통해 현지 전략적 파트너와 협력해 가며 그룹 신성장 동력을 모색할 방침이다.

크래들 베이징은 美 ‘현대 크래들 실리콘밸리’‧한국 ‘제로원’‧이스라엘 ‘현대 크래들 TLV‧ ‘크래들 베를린’에 이은 현대차의 다섯 번째 글로벌 오픈 이노베이션 센터다.

현대차는 전 세계 혁신 거점에 오픈 이노베이션 센터를 구축해왔다. AI‧모빌리티‧자율주행 등 미래 핵심 분야 유망 스타트업 발굴과 전략적 파트너십 확대가 그 취지다.

현대차는 앞으로 크래들 베이징을 통해 현지 ICT기업과 미래 핵심 기술을 보유한 스타트업‧대학‧정부‧투자기관 등 다양한 파트너들과 협력을 확대할 방침이다.

피터 양(Peter Yang) 크래들 베이징 사무소장은 “크래들 베이징은 전 세계의 혁신 솔루션을 공유하는 허브로서의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베이징시엔 중국 청년창업센터인 중관촌과 함께 벤처 캐피탈 투자사가 집중돼 있어 ‘창조‧혁신정책의 발원지’로 불린다.

현대차는 지난해 칭화대학교와 ‘수소에너지 펀드’ 공동 설립 계획을 발표하는 등 중국 현지 파트너들과 함께 다양한 미래 기술 파트너십을 추진해오고 있다.

저작권자 © 위클리오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