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19.11.23 토 04:50
상단여백
HOME 스포츠/연예
'2019 KB금융 스타챔피언십' 17일 개막박인비, 전인지 등 해외파와 최혜진, 이다연, 조정민 등 국내대회 우승선수들 총출동

[위클리오늘=전재은 기자] ‘2019 KB금융 스타챔피언십’이 오는 17일 시작된다.

15일 KB금융그룹(회장 윤종규)에 따르면 해당 대회는 KB금융이 주최하고 한국여자프로골프협회(KLPGA)가 주관하는 대회로 올해로 14회째를 맞았다.

오는 17일 경기도 이천의 블랙스톤 골프클럽(파72, 6660야드)에서 개최하며, 총상금 10억 원에 우승상금 2억 원의 2019시즌 마지막 메이저 대회다.

출전 선수들의 면면도 화려하다.

우선 지난해 KB금융 스타챔피언십에서 준우승을 차지했던 박인비(31, KB금융그룹)가 다시 한 번 첫 우승에 도전한다.

박인비는 올 시즌 미국여자프로골프(LPGA)투어 기아 클래식과 월마트 NW 아칸소 챔피언십에서 준우승을 차지하며 컨디션 조절을 마쳤다. 1년 만에 KB금융 스타챔피언십을 다시 찾은 전인지(25, KB금융그룹)도 참가한다.

올 시즌 KLPGA투어에서 4승을 기록한 최혜진(20, 롯데)을 비롯해 이다연(22, 메디힐), 조정민(25, MY문영), 오지현(23, KB금융그룹), 박채윤(25, 삼천리), 안송이(29, KB금융그룹) 등 올 시즌 KLPGA투어에서 맹활약중인 선수들이 대거 출전한다.

치열한 신인상 경쟁을 펼치고 있는 조아연(19, 볼빅)과 임희정(19, 한화큐셀)의 대결도 중요 관전 포인트 중 하나다.

KB금융그룹은 대회장을 찾은 갤러리를 위해 스탬프 투어, 패밀리존, 갤러리 플라자, 선수 사인회 등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스탬프 투어는 골프클럽 내 4개 장소(갤러리 플라자, 1번홀, 13번홀, 패밀리존)을 방문해 도장을 받아오면 선착순으로 기념품을 제공한다.

패밀리존은 가족 단위 갤러리를 위해 유휴 코스인 동코스 9번홀에서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놀 공간을 제공하며 에어바운스, RC카, 드론, 스내그 골프 등 다양한 체험 시설을 즐길 수 있다.

이 밖에도 갤러리 플라자에는 KB금융 스타챔피언십 머천다이징 상품을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스타 샵’과 ‘스크린골프 체험존’, ‘페이스 페인팅’ 및 경품 획득의 찬스를 가질 수 있는 다양한 행사부스가 운영 될 예정이다.

또한 대회장을 방문하는 갤러리에게는 대회 모자와 우산 등 다양한 기념품을 소진시까지 무상으로 제공하며 현장에서 배부되는 스크래치 복권 이벤트도 진행한다.

여기에 소년소녀가장을 위한 장학금도 기부한다. 대회 매 라운드마다 17번홀에 설치된 KB 스타존에 선수들의 볼이 안착되면 회당 100만 원을 적립해 최대 1억 원을 구세군에 기부할 예정이다.

KB금융그룹 관계자는 “KB금융그룹은 앞으로도 국내 골프 저변 확대를 위해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며 “최고의 골프대회를 통해 많은 사람들이 가족과 함께 행복한 시간도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KB금융 스타챔피언십은 주관 방송사인 SBS골프를 통해 전 라운드 생중계 될 예정이다.

지상파인 SBS에서는 17일(목) 오후 12시 50분부터 2시까지 생중계 될 예정이다.

전재은 기자  etc@onel.kr

<저작권자 © 위클리오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재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