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방위 "유 내정자, 문화행정을 총괄할 전문성, 경험, 능력 갖춰"

 

국회 문방위가 28일 유진룡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내정자에 대한 인사청문경과 보고서를 채택했다. 사진=뉴시스

[위클리오늘=전미향 기자]국회 문화체육관광방송통신위원회는 28일 전체회의에서 유진룡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경과 보고서를 채택했다.
 
이로써 유진룡 문화체육장관부 장관 후보자는 전날 인사청문경과 보고서가 채택된 유정복 안전행정부 장관 내정자에 이어 두 번째로 국회 관문을 통과하게 됐다. 
 
문방위는 여야 합의로 채택한 경과보고서에서 "재직기간 중 박사과정 수강, 아파트 위장전입, 전관예우 의혹 등과 관련해 유 내정자의 도덕성과 준법성에 문제가 있다는 지적이 있었다"고 밝혔다.
 
하지만 “유 후보자가 문화행정을 총괄할 전문성뿐만 아니라 경험과 능력을 갖췄다”며 '적격 의견'을 제시했다.
 
문방위는 "유 후보자는 문화공보부를 시작으로 27년간의 공직생활 동안 국제문화교류과장, 문화산업과장, 차관 등 다양한 분야의 보직을 역임했을 뿐만 아니라 재직 시 '문화산업진흥 기본법'을 전면 개정하고 문화콘텐츠 진흥원 설립을 주도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유 후보자는 퇴임 후에도 문화예술위원회 위원, 가톨릭대 한류대학원 초대 원장 등을 지냈다"며 "문화예술한류를 접목하고 한류를 세계적으로 확산하는 등 문화부 장관으로서 직무를 수행할 능력을 갖췄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위클리오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