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브리핑하고 있는 민경욱 대변인

[위클리오늘=전재은 기자]청와대가 세계일보 보도를 통해 논란이 일고 있는 ‘현 정부 비선실세’에 대해 관련 사실을 전면 부정하고 강력하게 법적대응에 나설 것으로 보인다.

청와대 민경욱 대변인은 28일 브리핑을 통해 "오늘 세계일보에서 보도된 청와대 관련 보도내용은 사실이 아니며 보도에 나오는 내용은 근거없는 풍설로 찌라시에 불과하다"고 밝혔다.

이어 “ 청와대는 오늘 안에 고소장을 제출하는 등 강력한 법적 조치를 취할 것이다"며 "법률적 검토를 거쳐야겠지만 보도한 언론사와 문건을 작성한 것으로 추정되는 전 청와대 행정관도 대상이 될 수 있다” 고 덧붙였다.

또한 사전에 이날 세계일보 보도내용과 유사한 내용이 김기춘 비서실장에게 구두상으로 보고된 바 있고 확인결과 근거 없는 내용이라고 판단했다고 해명했다.

앞서 세계일보는 이날 이날 청와대 민정수석비서관실 산하 공직기강비서관실 명의의 '靑비서실장 교체설 등 관련 VIP 측근(정윤회) 동향'이라는 감찰 문건의 내용을 사진과 함께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이 문건에는 정윤회씨가 대통령 핵심측근 3인방을 비롯한 청와대 내부 인사 6명, 정치권에서 활동하는 외부 인사 4명과 매달 두 차례 정도 만나 청와대 내부와 현 정부 동향 등에 대해 논의했다.

또한 보고서는 대통령 핵심측근 3명을 실명으로 거론하고 정윤회씨와 만난 청와대 인사들을 묶어 중국 후한 말 환관에 빗대 ‘십상시’로 표현하기도 했다.

한편 야당은 이날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비선실세 국정농단 진상조사단’을 구성해 보도 내용을 정치 쟁점화 할 것으로 보인다.

새정치연합 김성수 대변인은 “이재만 청와대 총무비서관을 비롯, 이른바 ‘십상시’로 불리는 사람들과 문건 작성에 관여한 사람들이 운영위에 출석해야 한다”며 “당 차원에서 이 문제에 당력을 집중할 것이다"고밝혔다 

저작권자 © 위클리오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