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당은 '정윤회 비선라인 의혹'에 대해 '십장시'에 비유했다.샤진 = 채널 A '쾌도난마' 영상캡쳐

 [위클리오늘=전재은 기자] 새정치연합은 지난달 28일 세계일보의 ‘정윤회 등 비선 실세 국정개입 의혹’ 보도에 대해 박근혜 대통령을 향한 압박의 수위을 높였고 박근혜 대통령은 이에대해 검찰의 철저한 수사를 촉구했다.

한정애 대변인은 지난달 30일 국회 브리핑에서 “박근혜 대통령이 이 문제를 언급하는 것조차 회피하고 외면하면 정윤회 씨를 중심으로 한 숨은 실세가 존재하고 정윤회 씨의 국정 개입 의혹을 인정하는 것이다다”고 주장했다.

반면 박근혜 대통령은 1일 "문서 유출을 누가 어떤 의도로 해 이렇게 나라를 혼란스럽게 하는지에 대해 조속히 밝혀야 한다"며 "검찰은 내용의 진위를 포함해 이 모든 사안에 대해 한점 의혹도 없이 철저하게 수사해야 한다"고 밝혔다.

박근혜 대통령은 또 "그동안 '만만회'를 비롯해 근거없는 이야기들이 많았는데 이번에야말로 반드시 진실을 밝혀 다시는 이런 일들로 국민을 혼란스럽게 하지 말아야 한다"고 덧붙였다.

의혹의 중심에 있는 정윤회씨는 중앙일보와의 인터뷰에서 “내가 실세라는 것은 싸구려 음모론이다. 하나라도 잘못이 있으면 감방에 가겠다”고 주장했다.

한편 이번 의혹과 관련 서울중앙지검은 1일 오전 회의를 열고 이번 사건을 형사1부에 사건을 배당하고 본격적인 수사에 나서고 문건 작성자로 지목된 박 모 경정의 출국을 금지한 것으로 알려졌다.

앞서 이재만 청와대 총무비서관 등 8명은 세계일보 발행인과 기자 등에 대해 검찰에 고소하고 청와대 문건 외부 유출된 경위에 대해서도 수사를 의뢰한 바 있다.

저작권자 © 위클리오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