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클리오늘=전재은 기자] 세계일보 보도로 촉발된 ‘정윤회 국정개입 의혹 논란’이 연말 정국의 뇌관으로 떠오르고 있다.

정부와 여당은 1일 이번 사건에 대해 ‘국기 문란으로 비롯된 문건 유출 사건’으로 규정하고 사법당국의 철저한 수사를 주문하고 확대해석을 경계했다.

박근혜 대통령은 1일 수석비서관회의에서 "결코 있을 수 없는 국기문란 행위"라며 "조금만 확인해보면 금방 사실 여부를 알 수 있는 것을 관련자에게 확인조차 하지 않은 채 비선이니 숨은 실세가 있는 것 같이 보도하면서 의혹 있는 것 같이 몰아가는 것 자체가 문제이다"고 밝혔다.

새누리당 김무성 대표도 이날 최고위원회의에서 "관련 인사들이 이 문제를 검찰에 고소한 만큼 검찰은 철저한 수사를 통해 진실을 가려내고 신속히 매듭지어 주길 바란다"며 정부와 의견을 같이 했다.

이는 정부와 여당이 아직 공무원연금 개혁안과 각종 경제활성화 법안 등 시급한 처리과제가 남아 있는 상황에서 우발적으로 등장한 이번 사건이 향후 국정 차질로 이어질 수 있다는 우려에서 시작 된 것으로 보인다.

반면 새정치연합을 비롯한 야권은 이번 사건을 ‘십장시 게이트’라고 명명하고 상설특검과 국정조사 실시까지 요구하며 연말 정국의 주도권 탈환에 분주한 모습이다.

문희상 비상대책위원장은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이 문제를 유야무야 넘어가면 박근혜 정부에 대해 그나마 남은 신뢰가 떨어지고 이 정부는 최대 위기에 봉착할 것이다"고 밝혔다.

이어 우윤근 원내대표도 "'만만회'에서 '십상시'까지 박근혜 정부 내 비선 실세 라인에 의한 국정농단 의혹이 사실로 드러나고 있다"며 "청와대는 부인하는 것만이 능사가 아니다"고 공세의 고삐를 높였다.
 

저작권자 © 위클리오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