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8일 오후 서울 여의도 새누리당사에서 인명진 비상대책위원장이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이날 인명진 비상대책위원장은 기자회견에서 상임전국위 무산 사태 이후에도 친박 수뇌부에 대한 인적청산 작업을 반드시 완료하겠다는 의지를 나타냈다. <사진=뉴시스>

[위클리오늘=임종호 기자] 인명진 새누리당 비대위원장이 친박 핵심을 겨냥한 인적청산 작업에 대해 반드시 완료하겠다는 의지를 거듭 표명했다.

인 위원장은 친박계 맏형 격인 서청원 의원의 거센 반발에도 불구하고 당 내외 상당수 인사들이 자신의 인적 청산 방침에 동조하고 있다는 점을 강조했다.

인 위원장은 8일 서울 여의도 당사 기자간담회 자리에서 "청년위원회, 원외당협위원회, 전국기초단체장협의회, 당사무처당직자협의회 그리고 초선의원들로부터 시작해서 중진의원과 전직 당대표 등 소속 의원 3분의 2이상이 그 파탄 책임을 내가 지겠다고 저와 공식 당기구에 말씀해 줬다"고 설명했다.

그는 이어 친박 수뇌부의 반발에 대해서는 "진통 속에서 옥동자를 낳기 위한 산모의 진통이라고 저는 이해하고 있다"며 "이분들도 언젠가는 새누리당이 죽어야 보수가 산다는 저의 말씀에 승복하고 당의 재건에 함께 해 주시리라 믿고 있다"고 친박 수뇌부를 거듭 압박했다.

그리고 인 위원장은 '친박 보이콧'에 의한 상임전국위 무산과 관련해서는 "정족수 미달로 회의를 할 수 없었다는 것은 당원들과 국민들 앞에 부끄러운 일"이라며 "다시 한 번 상임전국위원회를 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특히 인 위원장은 "상임전국위가 무산되면 이틀 후에 다시 소집하고, 또 안되면 그 이틀 뒤에 다시 소집하겠다"며 "한 열 번쯤 해보려는 것이 제 생각이다. 어떻게 하나 보겠다"고 친박계 수뇌부에 대해 강력 대응을 시사했다.

인 위원장은 또 "오는 11일 원외당협위원장, 사무처당직자, 당소속 국회의원 전원이 참여하는 대토론회를 열겠다"며 “11일 토론회에서 '나는 도저히 도의적 책임으로는 안 되겠다. 정치적 책임을 지겠다'고 하면 그럴 수도 있으니, 이날 의논해서 공동체적으로 결정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위클리오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