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클리오늘] '회 40점에 10만원' 논란…횟집 사장 "10명이 2인분 주문하고 욕설" 반박

글쓴이 B씨 일행이 주문한 10만원어치 광어와 방어회 40여점. 온라인 커뮤니티 캡처
글쓴이 B씨 일행이 주문한 10만원어치 광어와 방어회 40여점. 온라인 커뮤니티 캡처

[위클리오늘=홍지훈 기자] 방어·광어회가 약 마흔 점이 오른 한 접시를 먹고 10만원을 지불했다는 용산의 한 횟집 후기가 논란에 휩싸인 뒤 해당 횟집 업주가 “사실과 다르다”라며 목소리를 높였다.

최근 JTBC ‘사건반장’에 따르면 이 횟집 업주 A씨는 “20대 손님 남자 9명, 여자 1명이 와서 대구탕 4만5000원짜리 1개와 방어회 10만원짜리만 달랑 시켰다”고 문제를 제기한 B씨 일행을 향해 불만을 토로했다.

그는 “우리 식당은 1인당 4만원, 5만원, 7만원 이렇게 파는 곳”이라며 “그런데 손님들이 ‘우리는 1차에서 배부르게 먹고 와서 그렇게 못 먹고 조금만 먹겠다’고 해서 알았다고 하고 (회를) 10만원치 준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 1인당 파는 메뉴에는 ‘곁들이찬(스키다시)’가 포함되는데 이들 일행이 ‘다른 반찬은 안 주셔도 된다’고 했다고 주장했다.

A씨는 “(인원수대로) 인당 주문하지 않았지만 손님들이 워낙 부탁해서 메뉴에 없는 걸(회 10만원어치) 준 건데”라고 분통을 터뜨렸다.

이어 “손님들이 ‘회 양이 왜 이렇게 적냐. 환불해 달라’고 했다”면서 “다른 테이블에서 싸움이 벌어졌다고 글에 적었는데 그게 아니다. 그날 반찬 없이 그렇게 회만 나간 테이블은 그 10명 테이블이 유일했다”고 떠올렸다.

업주는 되레 일행들이 욕설을 했다는 입장이다. A씨는 “그 손님들이 오히려 욕설을 하고 난리를 쳤다. 그래서 돈 안 받을 테니 그냥 가라고 했다. 손님들을 신고할까 하다가 ‘젊은 사람들을 신고하면 뭐 하나’라는 생각에 신고도 하지 않고 돌려보냈는데 내가 무슨 잘못이냐”라며 강조했다.

앞서 지난 2일 온라인 커뮤니티에 ‘회 10만원, 이게 맞나요? 따지는 손님한테 쌍욕까지’라는 제목으로 글이 올라왔다.

저작권자 © 위클리오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