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광호 한화건설 대표이사(왼쪽 다섯번째)가 이제훈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회장(왼쪽 여섯번째) 등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한화건설 제공

[위클리오늘=안준영 기자] 한화건설은 3일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전경련회관에서 아동복지기관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건축 꿈나무 여행' 협약식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 측은 건축 꿈나무 여행 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협약서에 서명했다. 한화건설은 총 1억원의 후원을 약속했다. 최광호 한화건설 대표이사, 이제훈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회장 등이 참석했다.

건축 꿈나무 여행은 2013년부터 시작된 한화건설의 재능기부형 사회공헌활동이다. 임직원과 대학생이 함께 건축에 관심있는 청소년들에게 건축 관련 노하우를 제공한다.

그간 누적인원 1200여 명이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프로그램 참가 청소년은 평소 접하기 어려운 건축현장을 직접 견학하는 시간도 갖는다.

한화건설은 올해부터 건축 꿈나무 여행 프로그램을 강화한다.

직원 1명과 대학생 봉사단 2명을 팀으로 묶어 총 10개 팀을 선발한다. 2박3일간의 워크샵, 나눔교육, 멘토링을 통해 더욱 체계적인 프로그램으로 확대 운영한다는 계획이다. 활동이 우수한 대학생 봉사팀에는 총 1000만원 상당의 장학금을 지급한다.

최광호 한화건설 대표이사는 “미래건설 인재를 양성하는 의미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위클리오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