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MS 접속자 몰리면서 혼선...1365 등 자원봉사 실적 연계 확인해야

 

방학이 끝나가는 학생들이 봉사활동 시간을 입력하기 위해 사회복지 봉사활동 인증관리시스템인 VMS(Volunteer Management System)에 대거 접속하면서 사이트가 마비되는 등 혼선이 빚어지고 있다. 1365자원봉사포털 사이트에는 VMS와 실적이 연계되지 않는다는 질문이 이어지고 있다.

VMS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자원봉사자 모집과 봉사활동 신청, 봉사활동처 조회 등도 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자신이 한 봉사 활동 실적을 찾아 볼수 있다. 

겨울방학 동안 봉사활동을 한 중․고교생은 VMS 홈페이지 내 ‘자원봉사실적조회’ 메뉴를 통해 자신이 한 봉사활동 실적을 확인하고 학교생활기록부에 제대로 기록되었는지를 확인해야 한다. 

1365자원봉사포털에 가입해 봉사활동을 해도 봉사활동 시간이 전산으로 자동 입력․관리되고, 필요한 경우 봉사활동 실적을 학교생활기록부로 옮길 수 있다. 1365자원봉사포털에서도 자원봉사 활동 신청은 물론 실적을 조회하고 인증서 발급 등을 할 수 있다.

VMS, 1365 자원봉사포털 사이트의 봉사활동 실적은 연계돼 학교생활기록부 상에 기록되며 생활기록부상과 이들 포털 사이트와의 봉사활동 실적이 일치하지 않는다면 VMS, 1365 사이트에 가입한뒤 실적 연계 동의를 제대로 했는지 확인해 봐야 한다.  

VMS와 1365자원봉사포털을 연계하려면 양쪽 사이트 모두 가입해 실적 연계에 동의한 후 실명인증을 받고 각 사이트에서 봉사 실적들을 체크한 뒤 실적 전송하기 버튼을 누르면 된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위클리오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