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 감디 CEO 취임 1주년 맞아 '비전 2025' 선포식

에스오일 '비전 2025 선포식에서 오스만 알 감디 CEO가 임직원들과 비전 실현을 위한 핵심가치 실천 선서를 하고 있다.<사진=에쓰오일 제공>

[위클리오늘=이소연 기자] 에쓰오일이 ‘2025년 영업이익 3조원, 시가총액 25조원’의 비전을 제시했다.

에쓰오일은 지난달 30일 오스만 알 감디 최고영영자(CEO) 취임 1주년을 맞아 서울 마포사옥 대강당에서 현재의 2배에 가까운 성장 목표를 제시한 ‘비전 2025’ 선포식을 열고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 가장 경쟁력있고 존경받는 에너지 화학기업으로의 도약을 결의했다.

알 감디 CEO는 “최고(Excellence), 열정(Passion),정 도(Integrity), 협력(Collaboration), 나눔(Sharing)등 5가지 핵심가치로 무장해 새 비전 달성과 조직문화 혁신을 위한 에쓰오일의 서사시(EPICS)를 완성해 달라”고 당부했다.

에쓰오일은 ‘비전 2025’ 실현을 위해 △정유사업의 강화 △화학사업 확대 △신규 미래성장동력 확충 등 3가지 전략방향을 제시했다.

에쓰오일은 내년 상반기 완공을 목표로 4조8000억원을 투자해 건설중인 잔사유 고도화시설과 올레핀 다운스트림 콤플렉스(RUC&ODC)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완료해 핵심사업의 경쟁력과 차세대 성장동력을 한층 강화할 계획이다.

여기에 추가로 장기적인 신수종 사업을 발굴·육성해 성장 기회를 다각적으로 모색할 예정이다.

에쓰오일은 지난해 1조6169억원의 영업이익을 달성했다. 시가총액은 8월31일 기준 14조1854억원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위클리오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