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페스트 2018에서“스톱 다운로드킬” 캠페인으로 이펙티브상을 수상한 제일기획 직원들이 데리 심슨(Derry Simpson) 심사위원장(왼쪽에서 세번째)과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위클리오늘=임창열 기자] 제일기획(대표 유정근)이 지난 21일부터 24일까지 태국 파타야에서 열린 아시아·태평양 양대 광고제 ‘애드페스트(ADFEST) 2018’에서 금상 1개, 브랜디드 콘텐트상(금상급) 1개, 이펙티브상(금상급) 1개, 은상 5개, 동상 6개 등 14개 본상을 수상했다고 26일 밝혔다.

애드페스트 광고제는 1998년에 시작된 아시아·태평양 지역 양대 광고제이다. 올해는 28개국에서 2800여 개의 광고 캠페인이 출품됐다.

제일기획이 지난해 부산경찰청과 함께 진행한 ‘스톱 다운로드킬’캠페인이 금상급 2개를 포함해 4개의 상을 휩쓸었다.

홍콩에서 제작한 JBL 헤드폰‘블록 아웃 더 카오스’광고는 은상 3개 등 4개상을 받았다.

동의어들을 알려주는 모바일 키보드 앱을 배포해 보드게임 ‘스크래블'을 알린 홍콩법인의‘스크래블 키보드’가 금상을 수상했으며 도로나 공사장 한가운데 위치한 ‘알박기’주택까지 찾아오는 배달 서비스를 재치있게 표현한 중국 인쇄광고 우버이츠(Ubereats)‘네일하우스’가 은상을 받았다.

그 밖에 본사에서 제작한 삼성전자 갤럭시 노트8‘3D 언팩’, 홍콩 법인의 3M 옥외 광고‘ 이어웜 빌보드’, 중국 법인의 구순구개열 수술 지원 캠페인 ‘걸 인 더 마스크’, 태국 법인의 유기견 보호 캠페인 ‘와치도그’ 등이 수상에 성공했다.

저작권자 © 위클리오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