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금알' 중국음식 편..,중국음식 건강하게 먹는법, 가성비 갑 중국음식 공개

 

[위클리오늘=이하나 기자] 17일 저녁 MBN ‘황금알’에선 국민 외식 메뉴, 중국 음식의 반전 매력이 공개됐다.

이날 ‘황금알’ 방송에는 국내 중화요리의 4대 문파인 여경래, 진생용 세프와 퓨전 중국요리의 대가 최형진 세프가 출연했다.

김학래, 여경래, 진생용, 최형진 세프는 중국 음식을 건강하게 먹는 알짜 비법과 가성비 갑 중국 음식들을 소개했다.

최형진 세프는 ‘초고버섯’ 활용법을, 진생용 세프는 탕수육을 바삭하게 튀기는 비법을 전한다. 김학래는 기름지다는 이유로 중국요리를 기피하는 사람들에게 냉채류를 적극 추천했다.

이날 '황금알'에서 박태순 음식칼럼니스트는 중국인들이 기름진 음식을 많이 먹어도 심장병 발병율이 낮은 이유로 중국인들이 매끼니마다 먹는 중국의 흑식초를 소개했다. 

짜장면과 짬뽕을 건강하게 먹는 방법으로는 양파껍질 차 등 양파를 많이 섭취할 것이 권장됐다. 토마토 달걀탕도 함께 먹으면 나트륨 배출 등 건강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조언됐다.

비싼 보양식 전가복만큼 가성비 갑의 보양식으로는 마파두부밥이 추천됐다. 청경채와 죽순. 초고버섯도 건강한 중국식이다.

김학래, 여경래, 진생용, 최형진 세프의 중국 음식의 모든 것은 17일 저녁 11시10분 MBN '황금알'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위클리오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