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클리오늘신문사] 4월 10일 총선을 코앞에 두고 민주당에 비해 여당인 국민의힘이 예상 의석수에서 크게 뒤처져 있다.

특히 수도권에서의 약세는 100석 확보조차 위태로운 상황으로 지난 총선에 이어 2연패가 이어질 모양새다.

정부와 함게 국정을 책임져야 할 여당은 한동훈 위원장의 ‘개인기’에 의존하던 지지율 상승도 이미 한계에 도달한 것으로 보인다.

그런데도 용산 대통령실은 그간 '강 건너 불구경'하듯 한 위원장과 엇박자를 내왔다.

용산 스스로 ‘해병대원 사망 사건’에 대한 ‘수사 외압 의혹’에 중도층의 불만을 증폭시켰다. 이종섭 대사의 임명은 공정과 상식에 어긋나며, 대통령실의 대응은 무리수를 낳았다.

또 이종섭 대사 임명 논란에 이어 황상무 전 수석의 ‘사퇴’ 타임밍마저 놓치면서 '용산 리스크’를 스스로 고조시켰다.

그간 민주당의 ‘비명횡사, 공천 파동’에 잠시 잠잠했던 정권 심판론이 다시 고개를 들던 중 치솟는 ‘물가’ 악재에 용산이 ‘대파 할인’ 이벤트로 위기를 모면하려다 오히려 용산 리스크의 정점을 찍었다.

이러한 상황으로 볼 때, 대통령실은 민심을 제대로 파악하지 못하고 있음이 분명하다. 이는 윤석열 대통령에게 '불통’의 이미지를 더욱 강화시키는 결과를 초래하고 있다.

국민의 인식은 법률적 논쟁보다 중요하다. 따라서 윤 대통령은 민심에 귀 기울이고, 이 대사를 계속 보호하기보다는 총선 결과에 대한 경고를 직시해야 한다.

대통령실은 개혁을 통해 소통과 공정성을 회복함으로써 국민의 신뢰를 재구축해야 할 시점이다.

저작권자 © 위클리오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