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클리오늘신문사] 정의기억연대(정의연) 후원금 유용 혐의 등으로 기소돼 1심과 달리 항소심에서는 징역 1년6개월에 집행유예 3년을 선고받은 무소속 의원 윤미향 씨가 또 친북·종북 논란에 중심에 섰다.

한민족 머리 위로 핵무력 도발을 일삼는 김정은과 맞닿은 숱한 간첩단 사건 등으로 대한민국을 위협하는 반국가 세력의 실체가 속속 드러나는 가운데 북한 사상에 동조, 찬양하는 토론회가 여의도 국회에서 열려 충격을 주고 있다.

지난달 30일 ‘북한의 전쟁은 정의(正義)의 전쟁관’ ‘통일 전쟁으로 평화가 만들어진다면 수용해야’ ‘북이 전쟁으로라도 통일을 결심한 이상 우리도 그 방향에 맞춰야’ 같은 반체제 발언이 나왔다.

북한 김정은이 지난달 조선노동당 전원회의에서 남·북 관계를 ‘적대적 교전국 관계’로 재규정하고 “유사시 핵을 동원해 남조선 전 영토를 평정하겠다”고 말한 후, 국회 공개 석상에서도 이에 동조하는 발언이 나온 것이다.

북한의 전쟁관을 정의의 전쟁관이라니! 한반도 전쟁 위기의 근원을 한미 동맹 때문이라고 비난하는 등 86세대의 운동권들이 80년대에 떠들던 북한의 선전선동에 호응하고 동조하는 내용이 쏟아졌다.

그때 운동권의 주장과 달라진 건 ‘한반도 비핵화’에 대해 언급이 없다는 것. 벙어리가 된 것이다. 북한이 핵무력이 완성됐다고 믿기 때문으로 보인다.

문제는 자유민주주의에 반하는 이런 반체제 토론회가 평양이 아닌 대한민국 서울에 있는 국회에서 버젓이 공개토론회 형식을 빌어 진행됐다는 점이다.

자유민주주의를 수호해야할 대한민국 국회는 지금이라도 반체제 토론회의 진상을 국민들에게 밝히고 민주당과 국민의힘은 문제의 이 토론회 좌판을 깔아준 윤 씨에게 책임을 물어 의원직에서 제명해야 마땅하다.

앞서 윤 씨는 지난해 9월 친북 단체인 재일본 조선인 총연합회(조총련)이 일본 도쿄에서 주최한 간토대지진 조선인 학살 추모식에 참석해 논란이 일기도 했다. 평양의 지령을 받는 고덕우 조총련 도쿄본부 위원장은 이날 ‘적반하장’으로 '남조선 괴뢰도당'이라는 표현을 사용하기도 했다.

이를 두고 일각에서는 윤 씨는 대한민국 국회의원의 자격이 없다며 국민 혈세를 받는 대한민국 국회의원이 우리 정부의 도움을 받아 일본에 입국하고 정작 대한민국의 존립을 위협하는 단체의 행사에 참석한 윤 씨를 두고 대한민국의 일원으로 인정하는 게 맞냐는 지적이 쏟아졌었다.

대한민국 국민의 대표로서의 책임과 의무를 저버린 윤 씨는 무력 도발과 위협에 맞서 대한민국의 안보와 국익을 지키기 위해 노력해야 할 의원이 아니라, 북한의 이익과 입장을 대변하고 옹호하는 북한의 인민대표로 행동하고 있는 듯하다. 그의 행태는 국민의 분노와 혐오를 사고, 국가의 안전과 통일을 위협하고 있다.

윤 씨는 자신의 친북 행위에 대해 국민 앞에 고개 숙여 사죄하고 해명해야 한다. 그리고 이번 토론회 등의 책임을 물어 국회의원 자격을 뺏앗고, 그를 현행법에 따라 엄정하게 처벌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윤 씨는 대한민국 국민의 대표가 아니라, 북한의 인민대표로 남을 것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위클리오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