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를 믿어봐! (It's YOU!)' 주제로 유튜브 진행

[위클리오늘=서진수 관광마이스 전문기자] 청년을 위한 멘토링 축제 'MBN Y 포럼 2021'이 오는 24일 유튜브를 통해 생중계된다. 'MBN Y 포럼`MBN과 매일경제신문이 청년에게 꿈과 도전 정신을 심어주기 위해 2011년부터 시작한 청년 멘토링 축제다. 올해로 11주년을 맞는 이번 포럼의 주제는 '너를 믿어봐! (It's YOU!)'. 오전 840분부터 오후 5시까지 다양한 세션이 진행되며, 포럼 최초로 유튜브 생중계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된다.

Y포럼 연사 및 패널.
Y포럼 연사 및 패널.

가장 최후의 믿음은 나 자신!’

역사를 돌이켜볼 때 새로운 변화를 이끌어냈던 사람들은 많은 실패 속에서도 포기하지 않고 끊임없이 도전하며 성공을 이루어냈다. 그 원동력은 주변에서 다른 사람들이 무엇이라고 말하든 자신은 결국 성공할 것이라는 강한 '믿음'이다. 대중음악사의 새로운 역사를 쓰고 있는 BTS는 지난해 청년의 날 연설에서 "음악이란 큰 꿈 하나를 메고 떠나지만 내가 걷는 길이 어디를 향하고 있는지 알 수 없었다. 우리의 시작은 그랬다"라며 자신을 믿고 새로운 길을 개척해 대중음악사에 역사를 새로 쓰고 있다. '너를 믿어봐, It's YOU!'는 스스로에 대한 믿음을 통해 어떠한 위기도 극복하고 자신만의 길을 개척할 수 있고, 가장 옳은 길은 다른 무엇도 아닌 바로 청년 자신과 자신의 신념이라는 청년들의 마법 같은 주문이다.

노래하는 음유시인부터 마라맛 장르 개척 아이돌까지

'개막쇼(Opening Show)'에서는 노래하는 음유시인 가수 이적이 나와 코로나19로 지친 청년들에게 위로의 메시지를 전달한다. 청년들의 도전 이야기로 가득찰 '두드림쇼(Do Dream Show)'에서는 김태용 EO스튜디오 대표이사, 이슬아 헤엄 출판사 대표, 이한빈 서울로보틱스 대표가 나와 젊은 시절 꿈을 향해 도전한 이야기를 전한다. 11주년을 맞아 첫 선을 보일 '와이쇼(Why Show)' 는 청년들이 궁금을 집중 분석하는 세션으로 민용준 대중문화 칼럼니스트, 노가영 유튜브 온리’, ‘콘텐츠가 전부다1~2’ 저자, 임태진 제일기획 제작본부 크리에이티브 디렉터가 출연해 '(Meme)' 현상을 집중 파헤친다. 청년 고민상담 세션인 '복세힘살쇼(Counseling Show)'에서는 최근 방송과 유튜브에서 큰 활약을 펼치고 있는 광희가 MC로 나서며 곽정은 헤르츠컴퍼니 대표, 장재열 청춘상담소 좀놀아본언니들 대표, 김지용 연세웰정신건강의학과 원장이 연사로 나서 청년을 위한 따뜻한 위로의 메시지를 전한다.

사진은 지난해 '내 삶의 주인공은 나'를 주제로 열렸던 Y포럼의 행사장면. 서진수기자
사진은 지난해 '내 삶의 주인공은 나'를 주제로 열렸던 Y포럼의 행사장면.

포럼의 하이라이트인 '영웅쇼(Hero Show)'에서는 글로벌, 경제, 스포츠, 문화예술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 중인 인사 가운데 존경할 만한 `우리들의 영웅`이 직접 멘토링을 펼칠 예정이다. 2030세대가 직접 추천해 선정된 `2021 우리들의 영웅`인 현택환 서울대학교 석좌교수, 정신아 카카오벤처스 대표, 존리 메리츠자산운용 대표, 김동현 종합격투기선수 겸 예능인, 손연재 리프 스튜디오 대표가 자신을 믿고 성공에 이른 메시지를 전달한다. 중독성 강한 음악을 들려주는 마라맛 장르의 개척자로 빌보드가 주목하는 차세대 K팝 스타 스트레이 키즈의 영웅쇼 특별공연으로 행사의 마지막을 장식한다.

유튜브로 즐겨요첫 랜선 포럼

올해 포럼은 사상 처음으로 유튜브 채널(youtube.com/mbnyforum)을 통해 생중계돼 행사장에 직접 오지 않고 스마트폰이나 PC만 있으면 어디서나 편하게 관람할 수 있다. 지금까지 행사장에 오고 싶었지만 여러 제약 때문에 참석하지 못했던 이들에게는 더욱 특별한 시간이 될 전망이다.

저작권자 © 위클리오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