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 친화 인증 우수기업’ 선정
[위클리오늘=정영준 기자] 신차 이커머스 플랫폼 스타트업 준컴퍼니가 3대 혁신기업 인증을 모두 획득했다.
준컴퍼니는 30일 "최근 기술혁신형 중소기업 인증(이노비즈)을 획득했다"며 "이번 이노비즈 인증 평가에서 상위등급인 A등급을 획득하며 기술혁신성을 다시 한 번 입증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노비즈는 Innovation(혁신)과 Business(기업)의 합성어로, 중소기업벤처부가 기술보증기금의 엄격한 기술평가를 통해 기술혁신 역량이 뛰어난 중소기업에게 부여하는 국가인증이다.
온라인 자가진단부터 기술보증기금의 현장실사까지 총 4단계에 걸친 철저한 검증을 거치며, 기술혁신능력, 기술사업화능력, 기술혁신경영능력, 기술혁신성과 등 4개 분야 60여개 세부항목에 대한 종합 평가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기업만이 선정된다.
준컴퍼니는 신차 이커머스 플랫폼 스타트업으로, 온라인 신차 구매 플랫폼 ‘카랩’을 운영하고 있다.
업체에 따르면 카랩은 소비자가 신차 구매 시 온라인으로 간편하게 신차견적을 비교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
소비자가 앱을 통해 신차견적을 신청하면, ‘카랩’과 제휴돼 있는 2500여명의 딜러들이 실시간으로 견적을 제출하고, 이를 소비자가 비교해 최적의 조건을 선택할 수 있다.
아울러 카랩은 온라인 신차견적 서비스를 넘어, 자동차 생애주기 전반을 아우르는 통합 플랫폼으로 성장하고 있다.
현재 신차 딜러를 위한 업무지원 SaaS 솔루션 개발을 진행 중이며, 중고차 ‘내차팔기 서비스’도 준비하고 있다.
이를 통해 자동차 구매, 판매, 관리에 이르는 모든 과정을 통합적으로 지원하는 모빌리티통합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할 계획이다.
준컴퍼니는 기존에 획득한 벤처기업 인증, 메인비즈 인증과 함께 이번 이노비즈 인증까지 획득해 중소기업 3대 혁신인증을 모두 획득하게 됐다.
박근영 준컴퍼니 대표는 “3대 혁신기업 인증을 통해 기술력과 경영 혁신을 인정받았다”며 “앞으로도 소비자와 딜러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기술 개발과 서비스를 고도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준컴퍼니는 최근 여성가족부가 주관하는 ‘가족 친화 인증 우수기업’에 선정된 바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