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FN 브루노 실바 vs 박현성 / 사진 제공=UFC
▲ UFN 브루노 실바 vs 박현성 / 사진 제공=UFC

[위클리오늘=양용은 기자] ‘피스 오브 마인드’ 박현성(29)이 다시 한번 UFC 플라이급(56.7kg) 랭킹 진입을 노린다.

ROAD TO UFC 시즌1 플라이급 우승자 박현성 오는 19일(한국시간) 캐나다 브리티시 컬럼비어주 밴쿠버 로저스 아레나에서 열리는 ‘UFC 파이트 나이트: 더 리더 vs 앨런’ 언더카드에서 UFC 랭킹 14위 브루노 실바(35·브라질)와 격돌한다.

새로운 코치와 함께 랭킹 재도전에 나선다. 박현성(10승 1패)은 지난 8월 경기 1주일 전 대체 경기 제안을 받고 랭킹 5위(당시 6위) 타이라 타츠로와 맞붙었다. 1라운드에 녹다운을 당하고, 2라운드에 페이스 크랭크 서브미션에 걸려 패했지만 정상급 파이터와 맞붙으며 변화의 필요성을 절감했다.

이에 박현성은 전 UFC 밴텀급(61.2kg) 파이터인 약사 손진수를 헤드 코치로 맞아 재도약을 준비했다. 혼자 분석하고, 작전을 세우며 훈련했던 박현성은 이제 든든한 지원군이 생겼다. 그는 “작전도 명확해졌고, 새 무기도 장착했다”며 “혼자 준비했을 때보다 여러 면에서 훨씬 좋다”고 만족감을 드러냈다.

이번 상대 브루노 실바(14승 2무 7패 1무효)는 UFC에서 4승 4패를 기록하고 있는 베테랑이다. 네 번의 승리 모두 피니시로 장식한 강력한 파워를 자랑하는 선수다. 정찬성의 스승 에디 차의 제자로 파이트레디에서 ROAD TO UFC 시즌1 페더급 우승자 ‘코리안 타이거’ 이정영(29)과 함께 훈련하고 있다.

▲ 브루노 실바 vs 조슈아 반 / 사진 제공=UFC
▲ 브루노 실바 vs 조슈아 반 / 사진 제공=UFC
▲ 박현성 vs 타이라 타츠로 계체 사진 / 사진 제공=UFC
▲ 박현성 vs 타이라 타츠로 계체 사진 / 사진 제공=UFC
▲ 박현성 / 사진 제공=UFC
▲ 박현성 / 사진 제공=UFC

박현성은 실바에 대해 “한방이 강한 종합적인 완성도가 있는 좋은 선수”라고 평가했다. 그러면서도 “내가 모든 면에서 더 낫기에 질 이유가 없다”며 “한방만 맞지 않으면 내가 충분히 이긴다”고 큰소리쳤다. 이어 “새로운 무기를 많이 연습했기에 시합에서 보여주고 싶다”며 “좀 더 단단해진 박현성을 기대해달라”고 전했다.

박현성이 이번에 승리할 경우 2023년 8월 ‘코리안 좀비’ 정찬성 은퇴 이후 최초의 한국인 UFC 랭커가 될 가능성이 높다. 현지 도박사들은 약 7 대 3으로 박현성의 우위를 점치고 있다.

▲ UFC 파이트 나이트 메인 이벤트 레이니어 더 리더 vs 브렌던 앨런 / 사진 제공=UFC
▲ UFC 파이트 나이트 메인 이벤트 레이니어 더 리더 vs 브렌던 앨런 / 사진 제공=UFC

이날 메인 이벤트에선 UFC 미들급(83.9kg) 랭킹 4위 레이니어 더 리더(35·네덜란드)와 9위 브렌던 앨런(29·미국)의 대결이 펼쳐진다. 더 리더는 ONE 챔피언십에서 미들급-라이트헤비급 챔피언을 지낸 선수로 UFC에서 4연승을 달리고 있다. 이번에 승리할 경우 유력한 차기 타이틀 도전자 후보가 될 수 있다. 두 선수 모두 뛰어난 그래플러로 수준 높은 그래플링 공방이 기대된다.

박현성이 출전하는 ‘UFC 파이트 나이트: 더 리더 vs 앨런’은 10월 19일 오전 7시 30분부터 tvN SPORTS와 티빙(TVING)을 통해 중계된다.

■ UFC 파이트 나이트: 더 리더 vs 앨런 대진

∎ 메인카드 (tvN SPORTS/TVING 오전 7시 30분)

[미들급] 레이니어 더 리더 vs 브렌던 앨런
[웰터급] 케빈 홀랜드 vs 마이크 맬럿
[밴텀급] 말론 베라 vs 에이맨 자하비
[여성 플라이급] 마농 피오로 vs 자스민 자스다비시우스
[헤비급] 저스틴 타파 vs 루이 서덜랜드
[밴텀급] 코디 깁슨 vs 아오리치렁
[라이트급] 카일 넬슨 vs 맷 프리볼라
[플라이급] 브루노 실바 vs 박현성 (지연중계)

∎ 언더카드 (UFC 파이트 패스 오전 5시)

[밴텀급] 찰스 주르댕 vs 데이비 그랜트
[플라이급] 브루노 실바 vs 박현성
[미들급] 대니 발로 vs 조르뎅 산토스
[라이트급] 카일 프리폴렉 vs 드류 도버
[여성 스트로급] 스테파니 루시아누 vs 하베나 올리베이라
[미들급] 아자마트 베코예프 vs 유스리 벨가루이
[여성 밴텀급] 멜리사 크로든 vs 타이나라 리스보아

관련기사

저작권자 © 위클리오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